매매 하는데 집보험 드시나요 ?? 누수 화재보험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매매로 들어가시는거면 개인적으로 화재보험은 정말 적극 추천드리는 편입니다.특히 아파트라도 누수나 화재는 한번터지면 금액이 생각보다 엄청 커지고 그 금액을 못낼 가능성이 매우큽니다. 7년된구축이면 오래된 편은 아니지만 누수는 연식보다도 윗집문제 , 배관문제 , 욕실방수 , 세탁기 호스 ,결로현상 이런걸로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제일중요한건 " 우리집 피해" 보다 아랫집 피해 배상 입니다. 예를들어 우리집 배관 문제로 아랫집 천장 , 벽지 , 가구 , 전자제품까지 피해가 생기면 수백~수천만원 나오는 경우도 실제로 많습니다. 보험료는 월1만원대 준비가 가능하기때문에 자세하게 상담받아보시고 준비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간병인 보험 가입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간병인보험은 나이가 있으실수록 꼭 찾는 보험입니다.특히 70대 후반이시면 실제로 간병인을 쓰는 경우도 많고. 간병비가 부담스러워서 준비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월 납입보험료는 병력(고혈압,당뇨,약복용,입원이력)에 따라 고객님들마다 다르며 가입거절 또는 부담보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부부가 같이 혜택 받을 수 있나요?이 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보험은 기본적으로 “가입한 사람(피보험자)” 기준으로 보장됩니다.즉,남편 명의 보험은 남편이 보장받고아내 명의 보험은 아내가 보장받습니다.한 사람 보험으로 부부 둘 다 사용하는 개념은 불가능합니다.남편분 따로가입 / 아내분 따로준비 하셔야 합니다. 보험업법상 회사명과 상품명을 여기다 기재해드릴 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리며 설계사 통해 상담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고객들은 보험설계사가 바뀌면 계약을 해지하나요?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설계사가 바뀌었다는 이유만으로 보험을 해지하진 않습니다. 다만 보험을 가입만 시켜놓고 관리가 끊기거나안해주면 신뢰가 무너지기 때문에 해지하시는 고객님들이 계실겁니다. 그리고 보험을 가입하고 병력이생기거나 병원간이력이 있으면 보험가입이 어렵거나 보험료가 저번보다 비싸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약관을 잘 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은 처음 준비하실땐 약관도 어렵고 주변 말도 다 다르기떄문에 혼란스러운게 정상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90세가 무조건 나쁘고 100세가 무조건 좋다 이런건 절대 아닙니다. 중요한건 현재 나이 , 보험료 부담되지 않는 선 , 어떤 보장을 넣었는지가 중요합니다.사실 100세 보장이 좋아 보이는 이유가 "평생 보장"이라는 안정감 때문인데 문제는 보험료가 너무 비싸고 유지 부담이 커질 수 있따는 점입니다. 100세로 가입하고 보험료가 부담스러워서 유지못하고 해지하게되면 오히려 돈 날리는겁니다. 반대로 90세 보장은 보험료를 조금 더 낮추면서 핵심보장을 많이 가져가는 방식으로 많이들 준비하십니다. 그리고 사실 평균 수명이 80세이고 90세까지도 살기 힘든 세상입니다. 뿐 만 아니라. 90세가 넘어 가게 되면병원에서도 위험률이 크기 때문에 수술과 치료를 잘 시키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90세로 추천드리며 준비하실때 아래 4가지는 꼭 체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보험료 과하지않은지?-3대진단비(암,뇌,심) 준비되어있는지?-납입 유지 가능한지?1-실손/수술비/뇌심 보장 균형 맞는지 ?
평가
응원하기
요즘에 제일 실용성 있는 보험은 어떤 보장일까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솔직히 요즘 5세대 실손 나오고 나서부터 예전처럼 " 실손 하나면 끝 " 시대가 끝났습니다.비급여 자기부담금이 커지고 보장 범위가 줄어드는 방향이라 실제 벼언 많이 가는 사람 입장에서는 체감부담이 커질 가능성이 매우 높을겁니다.특히 비중증 비급여는 기부담금이 최대50%까지 올라가고 보장한도도 줄어들기때문에 5세대 실손 나오고나서부터는 요즘 보험 흐름은 실손 + 정액형 보장 조합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수술비1.실손처럼 비례보상 x 2. 수술하면 정액지급 3.반복 지급 가능 구조 o 4. 보험료 대비 체감 활용도가 매우높음 진단비암뇌심장 중대질병에 걸리게되면 병원비도 무섭지만 병원비보다 무서운게생활비 , 소득공백 , 간병 , 가족 부담 입니다. 진단금으로 커버를 해야합니다. 간병비간병지옥 , 간병살인 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장기입원 , 치매 , 간병 상황 오게되면 부담이 엄청 크기때문에 50~60대시면 필수로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치료비 요즘 비급여 치료는 보장이 잘 되지않고 자기부담금이 크기때문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5.0 (1)
응원하기
보험가입 비쇠사별로 교해주면 좋겠어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50대 여성분이시면 보험을 많이 드는 것 보다 진짜 필요한 보장을 효율저으로 넣는게 가장 중요합니다.보통 50대 여성분이시라면 보험료가 부담스럽기 때문에 실손보험 , 암뇌심 , 질병/상해수술비 , 필요시 간병비or복합재가 로 준비하시는게 좋으며 보통 7~15만원 사이에서 가장 많이 설계합니다. 다만 병력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꽤 크기때문에 담당자 통해 상담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실손보험만 있고 다른 보험은 없어서 암보험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26세시면 암보험은 지금 준비하시는게 가장 좋은 시기 입니다.아직 젊기때문에 보험료도 저렴하고 ,병력 없으실때 가입 조건도 매우 좋습니다.다만 " 어디 회사가 무조건 좋다 " 보다는 보장 구성을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암보험 가입할때는 보통 필수로 아래 담보들을 필수로 준비를 해야합니다. -일반암 진단비-유사암진단비-비급여치료-암주요치료-납입면제 조건 개인적으로 20대면 무리하게 비싸게 준비하시는것보다암 , 뇌혈관 , 허혈성심장질환 , 질병/상해 수술비 , 치료비 이렇게 구성해서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0대기준이시라면 월5~10만원대에서도 꽤 괜찮게 구성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태아보험 30세 만기가 좋은가요 ?? 100세만기 해야하나요 ??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정답은 없지만. 저는 30세 만기로 추천을 드립니다. 어린이 시기에 중요한 보장(입원,수술,진단비)등은 30세만기로넉넉하게 준비시고. 30세 이후에는 더 좋은 보험상품과 더 좋은 담보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때 100세만기로 새로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가 상승률 때문에 지금 비싼 보험료를 납부하시면 부담이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가입당시 관련 서류를 받으려면 어떻게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가입 당시 작성된 청약서 , 상품설명서 , 비교안내확인서 같은 서류는 원칙적으로 계약자에게 교된 자료라서 요청하면사본 발급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센터에서 재발급이 안된다 라고 말 한건 단순 상담 권한 문제일수도있고일반ㅇ담부서에서는 처리불가라 그렇게 안내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다ㅣ 전화하셔서 계약 당시 작성 한 교부된 청약서 , 상품설명서 , 비교안내 확인서 계약관련 서류 사본 요청해보시고그래도 거부하면 민원접수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제 기억으로는 든 적 없는 보험이 들어있어요.. 어쩌죠? 아직 미성년자이여서 무섭기도 하고 부모님게 말 안 드리고 해결하고 싶은데..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많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가입하신 보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하겠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