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하는데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경우 발치후 2-3개월 아무는 시간이 필요로 되며 그 이후 아랫니는 2-3개월 윗니는 5-6개월정도 시간이 소요가 되며 임플란트의 수명은 단정적으로 이야기 하기는 어렵지만 10년에서 20년까지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만약 10년 이후에 임플란트 부위가 붓거나 흔들거려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에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흡연과 음주시에는 잇몸에 염증을 유발하여 임플란트 유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빨이 빠지고 난 다음에 치료가 늦어지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빠져 결손되게 되면 그 옆의 치아가 빠진 자리로 밀리거나, 위의 치아가 아래로 내려오는 경우도 있으니 가능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을 3개월마다 받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켈링은 치아에 낀 치석이나 플라그를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주 한다고 치아나 잇몸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치석이 많이 끼는 경우는 1달에 한번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임플란트 사랑니 발치 어떤걸 먼저 치료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한번 마취할 때 같은쪽 치료는 같이 하는 것이 좋읍니다. 그러나 사랑니 통증이 있다면 사랑니 먼저 빼는 경우도 있습니다.다만 사랑니 빼는 날 임플란트 수술 가능할 지는 x ray 검사등이 필요하니 치과 내원하여 상담받으실 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발치를꼭해야하나요 가끔씩통증이오네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의 염증을 그냥 두면 염증이 점점 심해지며 치아주위의 잇몸뼈 속으로 까지 퍼질 수도 있으니 가능한 빨리 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염증이 더 심해지면 볼이 붓는 경우도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치료를 받으려면 공황장애가 와요...ㅠ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과공포증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경우 사전에 미리 신경안정제 복용한 후 치과치료 받는 경우와, 수면치과 치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 했던 치아가 흔들 거려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잇몸뼈속에 묻혀있는 하부구조물과 상부구조물인 크라운을 나사로 연결하는데 이 나사가 풀어지거나 뿌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 가능한 빨리 치과 내원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혹시라도 하부구조물 부위의 나사홈이 손상가면 치료가 더 복잡해 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유지보수장치 관련 질문입니다. (군복무중)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으로 추정하고 권하는데 현재로서는임시조치한 상태로 기다렸다가 6개월 후 휴가 나가서 유지장치 수리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으며 6개월 정도로 치아가 크게 움직일 가능성은 적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프던 사랑니가 어느세 아프지 않아요. 사랑니는 꼭 뽑아야만 할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한번이라도 통증을 일으킨 사랑니는 뽑는 것을 우선적으로 권합니다.질문하신 내용은 염증이 생겼다고 하니 그냥 두면 또 염증이 재발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뽑고 임플란트 해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에 충치가 심한 경우에는 신경치료 후 크라운으로 씌우는 치료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질문하신 내용만으로는 치아 충치의 상태를 알 수 없으므로 정확한 답변하기 어렵습니다.치아 사이의 충치는 안쪽으로 깊게 충치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