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는 병들면 회복이 불가능하다는데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는 경조직으로 한번 손상시에는 재생이 되지 않으며 컨디션에 따라 치아 상태가 다르게 느끼는 것은 치아의 문제가 아닌 잇몸의 문제로 스트레스나 음주시에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치아에 통증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수술 후 이빨관리요령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시술후에 임플란트한 치아를 치석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히 양치질을 하시어야 하며 임플란트시에 치아사이에 음식물 찌꺼기가 잘 낄수 있기에 치간칫솔 및 치실을 이용하여 잘관리하시고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하여 검진 및 스케일링을 하여 관리하시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하나 났습니다 빼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리나 개개인의 치아 배열 및 상태에 따라 다르기에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가 가끔 시릴때 신경치료를 받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이 쌓여 있는 경우 치아와 잇몸사이에 치석으로 인해 틈이 생겨 시린증상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기에 우선 치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스케일링을 받으시고 경과를 지켜 보고 충치가 심한 경우 신경이 손상되어 있는 경우에는 충치치료와 신경치료가 필요로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뼈이식안되는경우에 다른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뼈이식에 실패한 경우에는 다시한번 뼈이식을 재시도를 해보시길 권장드리며 재수술을 현재 어떠한 병원에서 진행할지는 환자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를 빼야할까요 아니면 빼지말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리나 개개인의 치아 배열 및 상태에 따라 다르기에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탄산수를 많이 마시면 치아에 나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당분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은 탄산수는 가스가 금방 날아가기에 치아에 크게 나쁜영향을 주지는 않으 며 당분이나 감미료와 같은 첨가물이 함유된 경우에는 치아를 부식시킬수 있기에 주의를 요합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 검사는 어느정도 주기로 정기적으로 가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와 잇몸사이에 낀 이물질인 치석을 기계적인 방법으로 제거하는 치료이며 연 1회 받는 것을 권장드리며 이 간격에 맞춰서 검진도 최소 1년 1회는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단음식을 즐겨먹는 경우에는 6개월에 한번씩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여부를 확인하고 제거하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발치는 통증을 동반할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한번이라도 통증이나 불편감을 유발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치를 우선적으로 권장드리나 개개인의 치아 배열 및 상태에 따라 다르기에 보다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루에 양치를 몇 번 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음식 섭취후 음식물 찌꺼기나 남아있으면 입안에 균이 음식물찌꺼기와 결합하여 산을 유발하여 치아를 부식시키고 충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식후 3분이내에 양치질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3분이 지나면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되어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식물 섭취시마다 양치를 권장드리며 양치를 올바른 방법으로 하는 경우 치아에 손상이 가지는 않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