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선 하나에 전기 콘센트는 몇개 정도가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너무 많은 콘센트를 연결하면 전선 과열 및 화재 위험이 커지므로, 부하 용량을 고려해 적절한 개수를 유지해야 합니다갯수보다도 중요한것은 차단기가 올바르게 장착되고 선정되야하고 주변에 탈물질을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5.0 (1)
응원하기
32살인데 앞으로 어느방향으로갈찌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시설도 사람을 만납니다 아파트의 경우 공용부분과 집내부 민원인까지 만나야하고 혼자가 좋다면 운전직,배달업무ㅡ 또는 프로그래머같은 것이 좋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보험설계사는 어떻게 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설계사는 "보험 모집인 자격시험"을 통과하면 활동할 수 있습니다.시험은 금융감독원에서 주관하며, 보험사나 GA(법인대리점)에서 교육 후 응시할 수 있습니다.일자리는 많지만 성과 기반 수입이므로 적극적인 영업이 중요합니다.주요 업무는 고객 상담, 상품 추천, 계약 체결 및 유지 관리입니다쉽게보면 잡코리아-보험대리점 면접-통과후 2-3주간 교육- 시험-취업
평가
응원하기
전등을 교체할 때 '전등' 부분만 내리고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맞습니다. 전등과 전열이 나뉘어 있고 전등이 써있다면 그리하셔도 됩니다 메인을 내리면 전열까지 다 내려가거든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공장 유지보수 일하는거 방진복같은거 생산직파트원들 하는것처럼 착용하나요? 벗을순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제가 들어가진않았으나 과거 전기커뮤니티에서 들은얘기만 보면 입고있지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상식적으로 아무도 안합니다 공장유지보수라고해도 반도체 내부에 들어가서 상주하는게 아니라 수변전실쪽 전기실이나 방재실에 있는데 방진복을 입을 필요가 없죠 들어갈때나 그런거고 기계기구가 고장나서 매일 가는일도 없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아파트 대학교와 같은 규모가 크고 사람들이많은곳(선배들이 많아야 배울게 많고 다양하게 배우는것이 중요) 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저도 처음은 대학교갔네요
평가
응원하기
비전공자 기준 공인중개사와 전기공사기사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1년씩 각각 공부해본결과 공인중개사 80점만점에 40점나왔고 포기했습니다 금방 60점이 되겠지가 아닙니다. 공사나 기사는 기출만봐도 운좋으면 잘되는데 공인중개사는 문제를 계속 꼽니다 확실하게 민법등을 숙지하고 이해하지않으면 계속 40점입니다 전기는 하다보면 익숙해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취득후 취업연계로 취직할경우 직장에서 퇴근못하고 자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기사 산업기사는 보통 일근을 합니다 9~18시. 그러나 소방이나 전기는 교대근무를 합니다 화재 방법 전기정전등 때문에 말이죠 경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기능사가 대부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선이 구리선 말고 다른 선도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대표적으로 알루미늄선이 있으며, 구리보다 가볍고 비용이 저렴하여 대규모 전력선에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강철선이나 합금선도 특정 용도에 맞게 사용되며, 내구성과 강도가 요구되는 곳에 적합합니다. 각 재료는 전도성, 가격, 내구성 등 여러 특성에 따라 선택됩니다. 알루미늄은 구리보다 부피가 더 커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취득후 공장 유지보수 취업하면 공장 생산물질에 발암물질에 노출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가능성이 있겠지만 더 큰 문제는 3-4교대나 맞교대라는 점입니다. 밤에 잠을 거기에서 자야하는 부분이 큰데요성격상 푹잘수 있고 숙소가 있으면 좋겠지만 밤에 전화오기도 하고 소방 오동작이라던가, 쇼파에서 추위에 떨며 자고게임을 하게 되거나 라면먹게 되면서 암 심장병에 노출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무슨 기능사자격증이 공부하기 좋고 취득하기 쉬울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능사나 기사는 포화상태입니다. 급여는 최저시급으로 가고 있고 비정규직으로 가고 있으나 가장 유망합니다. 승강기는 교육이수만 해도 되니 아무래도 전기와 자동차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1
마음에 쏙!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