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 자동화 설비에는 어떠한 전기공사가 들어가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공정처럼 동력이 많이 들어가는 곳에는 삼상 3극(콘센트) 설비들이 들어갑니다 배전반부터 삼상 4선식도 기본 들어가지만 3상 3선식으로 전원을 뽑아서 380v가 들어가지요
평가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시험 보고 나서 언제 뒤에 산업기사 볼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지능서를 취득을 하면 실무에 들어가야 됩니다 1년 동안 전기 관련 분야 일을 해야 산업기사 응시 자격이 생기고요 2년이 더 지나면 기사 응시 자격이 생깁니다전기를 계속 할 거라면 전기산업기사만 취득해도 문제가 될게 없습니다 왜냐하면 효력은 같고 시험이 보통 빠른 사람은 1년 이내 다른 사람도 있지만 2 3년은 공부해야 되거든요
평가
응원하기
보험 설계시 한건당 어느정도 수익을 받을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대략 하루에 한 건 정도 했다 그러면 금액 같은 거 다 치워 버리고 말씀드릴게요 300만 원 정도 벌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기사 실기 시험 볼때 내가 좋아하고 편리한 공구를 가져가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사 실기는 필답형입니다 컴퓨터용 싸인펜과 검은색 볼펜을 가져가고요 허용되는 공학용 계산기를 가져갑니다
평가
응원하기
현재 전기기능사 필기 준비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저도 옛날에 전기기능사를 취득한 이후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전기기능사로는 처음에는 실무를 하고요 전기 기사부터는 보통 관리를 합니다 그런데 전기기능사와 전기기사는 아예 다른 거라고 봐도 됩니다 전기기능사를 취득을 하는 것은 필답형이고요 전기기능사는 실무입니다 선도 직접 벗기고 배관 배선도 하고 통전도 시킵니다 이거를 지나서 그냥 관리자가 되겠다라는 말은 자멸하는 길입니다. 어차피 할 전기일이면 다양한 무기를 갖고 있는 것이 좋고요 전기는 기능사와 전기 기능장이 한쪽으로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진짜 전기를 한다 하면 전기 공사 또는 안전 진단 이쪽으로 가는 것이 좋고 전기기사 산업기사는 포화 상태입니다
5.0 (1)
응원하기
전기기능사 시험에 대한 평가라는 거 같은데 정말로 이렇게 어려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기능사를 이론적으로 치고 들어가려고 하면 정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대부분 하는 사람들이 기출문제만 하고 들어서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쉽죠
평가
응원하기
소방설비기사 따는데 4년제 대학은 비효율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소방 설비 기사와 소방 설비 산업기사는 응시 자격이 별도로 있습니다 불어나 요즘은 며칠 교육 받고 시험 보는 방화 관리자 2급 그리고 1급으로 갈음하고 있습니다 효력이 같기 때문이죠
평가
응원하기
전선간의 거리를 어느 정도 법적으로 규정을 해 주는 그러한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선이라는 것은 사실 공중에 떠서 전주와 전주 사이를 가고 전주와 수용가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풍 등에 의하여 혼촉 사고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축 아파트에 LED 거실 등이 있는데 불을 꺼도 잔잔한 곳이 나온다고 합니다 완전히 꺼지는 거지 아니고요 무언가 살짝 빛이 나온다고 하는데 무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요즘 일괄소등 등이 있는 아파트 같은 경우는 라인 등과 중성선이 순서가 뒤바뀌면 안 됩니다 순서가 바뀌면 질문과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평가
응원하기
흔하게 전기 공부를 하면은 전기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를 얘기를 하더라고요 기술사도 얘기하고요 근데 기능장을 따는 사람은 뭔가요 기능장의 장점이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약 10년 전에는 전기기능장은 전기기사처럼 안전 관리자 선임이 안 됐습니다 정기 기능장도 정기 기사처럼 안전 관리자 손님이 되기 때문에 엄청난 장점이 되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