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자격증
경제
보험
주식투자추천부탁드려요~초보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초보 투자자는 개별 종목보다 국내 대표 우량주인 삼성전자나 시장 전체에 투자하는 코스피 이티에프가 안전하며 주가가 조정을 받을 때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오늘 주식이 폭락한다고 걱정했었는데ᆢ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미국 증시는 글로벌 자금의 흐름과 투자 심리를 주도하므로 오늘 밤 미장의 움직임과 기술주들의 실적 향방을 확인하면 내일 국내 증시의 반등 여부와 방향성을 예측하는 데 중요한 힌트가 됩니다
평가
주식이 다시 오를까요?매도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폭락장에서는 감정적인 매도보다 시장의 진정을 기다리는 것이 좋으며 손실을 단번에 만회하려 무리하게 물타기를 하기보다 우량주 중심으로 적립식 분할 매수를 하여 평균 단가를 낮추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합니다
주식이랑 ETF랑 등락율은 아예 상관없는건가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반도체 ETF는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같은 기업 주식을 직접 담고 있어서 두 주가가 오르면 ETF도 함께 상승하며 등락률은 서로 반비례가 아니라 비례하여 움직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올해 주식 전망 및 추천 가능한 종목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올해 상반기 증시는 금리 인하 기조 속에 변동성이 예상되므로 천만 원의 자금으로 안전형 수익을 원하신다면 개별 급등주보다는 안정적인 배당을 주는 대형 우량주나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에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브먼트코인 26년도 하반기 목표가는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무브먼트코인은 변동성이 큰 자산이므로 하반기 목표가를 단정하기 어렵고 현재 손실 구간이 크므로 추가 하락 시 손절선은 십오 원으로 잡고 반등 시 이십오 원 부근에서 비중을 줄이며 탈출 기회를 노리는 전략이 안전합니다
오늘 주식이 어마무시하게 떨어졌는데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미국주식도 에스앤피 나스닥 다우지수 다 2-4프로대로 떨어졌습니다 전반적인 세계정세가 불안하고 반도체 인공 전망 거품론이 이어진거같습니다 전쟁이나 빨리 끝나면 좋겟네요
코인 마이너스 상태 그대로 둬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손실이 크더라도 소액이고 타격이 없다면 보유 코인의 미래 가치를 먼저 판단한 뒤 비전이 없는 잡코인은 과감히 매도해 다른 우량 자산으로 갈아타고 비트코인 등 우량 코인이라면 장기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주식 완전 폭락장이네요 너무 힘드네여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폭락장에서는 감정적 매도보다 보유가 나으며 펀더멘털이 확실한 우량주라면 분할 매수로 단가를 낮추되 시장 변동성이 크므로 무리한 추가 매수보다 현금을 확보하며 관망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앞으로도 삼성과 하이닉스 2배 갈까여?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이미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에서 추가로 두 배 상승을 기대하며 전량 매수하는 것은 변동성 위험이 매우 크므로 신중해야 하며 인공지능 산업의 장기 성장성은 유효하지만 단기 조정 가능성과 밸류에이션 부담을 고려해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훨씬 안전합니다마음속에는 2배 언젠가는,,, 싶습니다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