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자금이 조금 있다면 어디에...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큰금액으로 월배당주로 배당받기도하고 즉시연금 삼성생명같은곳에 넣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소득이 없게된다면 창업도있죠 노부부가 치킨집하는거가끔보면 장사잘되더군요 위험회피형이면 그냥 저축이최고죠
5.0 (1)
응원하기
알바를 못해서 돈이 궁한데 해결이 안됍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당장 서울이나 수도권이면 퀵서비스나 배달일 물류센터는 일이많습니다 조건도별로없고 도보배달부터 자전거든 오토바이든 해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추천하나요? 소수점 거래 증권사 추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소수점 거래는 적은 돈으로 비싼 주식을 모으며 투자 습관을 기르기 좋아 추천하지만 실시간 매매가 안 되고 수수료가 비싼 단점이 있으며 초보자가 쓰기에는 앱이 직관적이고 수수료 혜택이 많은 토스증권이나 카카오페이증권을 추천합니다저는 시작부터 미니스탁을 했고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래에셋 생명 주식상장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미래에셋생명은 이미 2015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현재 주식시장에서 정상적으로 거래 중이므로 보유하신 주식의 실물 여부를 확인하여 증권 계좌로 입고하시면 현재 시장 가격으로 즉시 가치 평가와 매도가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월드컵 특수로 지금 주식과 코인이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월드컵 같은 대형 스포츠 축제는 치킨이나 미디어 등 특정 수혜 업종의 단기 변동성에만 영향을 줄 뿐 거시경제 금리 정책 기업 실적 등 시장 전체를 움직이는 핵심 요인이 아니므로 월드컵 특성으로 주식과 코인 시장 전체가 호황을 누린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여자친구와 저의 과소비로 인한 돈없는삶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과소비를 막고 빚을 갚기 위해서는 두 사람의 체크카드를 모두 없애고 매월 정해진 생활비만 현금으로 인출해 사용하는 강제 지출 통제를 시작해야 하며 여자친구의 정신 건강 관리와 병행하여 통장 분리를 엄격하게 실천해야 합니다솔직히 제 친한친구가 이렇다면 헤어지라고 할텐데요 인생길고 여자는 많다 라면서,,동거는 아직까지는 동거그대로입니다. 저도 4년씩 2명과 동거했었고 결국 헤어졌으며 그 두명 모두시집갔습니다. 여자가 번돈으로 다쓰던 말던 그대로 두 실수 밖에 없으나 어느정도 병원치료나, 좋은 영상, 기분이 좋아지는 음악, 드라마등을 같이 보면서 긍정적으로 살수 있게 노력하면 좋겠고요 (해결이나 나아짐을 기대하지말고)결국은 남자가 더 짜투리시간에라도 배달이나 퀵서비스 일이라도 해서 하루 만원 이만원이라도 더 벌어야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월세를 낸다면 더 싼곳으로 옮기는것도 생각해볼수 있고요만약에 여친이 자립을 못하는 상황이라면 딸이다~ 생각하면서 가장으로서 더 일할수 밖에 없겠죠그리고 놓치지않고 정말로 평생갈거면 빨리 혼인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동거와 법적인 부부는 태도나 생각이 달라집니다그저 상처만 남은 사람의 조언이니 그냥 흘러들으시기 바랍니다지난 4년동안 동거하다 헤어진 여성이 있는데 한번도 월세든 생활비든 내지도 않았고 밥도 거의 제가했습니다벌이가 높은 공사현장을 가니, 용돈을 요구하더군요 팔다리 쑤시고 찢긴상처는 안중에도 없고.그녀는 바리스타로 월150인가 알바나 하고 살았고요헤어지니까 돈을 또 요구했습니다 2천만원, 그래서 부정적인 의견을 말씀드린 겁니다 경험떄문에지나고보면 그 4년이 너무 아깝습니다남들처럼 혼인신고하고 아이라도 가졌다면 좀 달라졌을까요지금은 5년정도 혼자 살다가 최근 돈거의 안드는 결혼식과 혼인신고, 임신중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임신을 하니까 저도 전과는 마음가짐이 다릅니다. 알바를 할때도 하나라도 더하려고 하게 되고요...
평가
응원하기
주식을 1억치 들고 있다면 주식 담보.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일억원어치 주식은 종목 등급에 따라 보통 오십 퍼센트에서 최고 기십 퍼센트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신용도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될 수 있고 부채증명서에는 담보 가치가 아닌 실제 대출받은 금액만 찍히게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스페이스X 공모주 투자 손해배상 되는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공모주 청약은 경쟁률에 따라 배정되므로 배정을 받지 못했더라도 증권사의 위법 행위나 고의적인 과실이 없다면 투자금 미배정을 이유로 주관사를 상대로 한 손해배상 소송에서 승소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또한 개인이 대기업을 상대로 소송한다는 것은 자본력등에서 너무 밀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37살 뭐 해먹고 살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당장 40부터, 40이라고 단정짓기도 어렵지만, 30대후반부터는 다 경력직만 뽑고 그러다보면 누적되어있고 40~60대 취준생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분야는 최저시급인데도 서울에서 1:100이고요 이건 몇년전 얘기네요자영업은 쉽게 도전하는것이 아니고 하려는 분야에서 일을 더 많이 (사업주마인드로)해야할거같습니다당장 급여가 적더라도 일을해야겠죠 급여가 적으면 그만큼 일이 적은게 당연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jtbc를 비롯해 중앙그룹이 심상치 않네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미디어 시장 침체와 스포츠 중계권 투자 실패로 jtbc의 재무 위기가 심각해진 것은 맞지만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비지에프리테일은 중앙그룹과 지분 관계가 분리된 별개 기업이므로 이번 경영 위기의 직접적인 영향이나 타격을 받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