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보험 서류제출없이 치료비가 바로 나오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구글 플레이에 들어가면 실손 24라고 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2014년 10월 말 이후 진료권은 서류 제출 없이 청구가 가능한데요 각 병원들이 아직 참여를 덜 하고 있어서 내년부터 확대될 거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진료비나 약제비같은 몰랐어서 청구 못했었던 보험금은 어떻게 청구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우선 실손 24라고 하는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진료비 약값이 질문하시는 거 보니 실손의료비 청구권 같습니다 앞으로는 실손이 앱으로 서류 발급 없이 청구가 가능해집니다 올해 10월 말 이후 건부터 말이지요카드사용을 했다면 내역부터 보셔야 하고요
5.0 (1)
응원하기
실손보험 오르지않는 보험회사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지금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사람들이 청구를 많이 하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갱신을 통해서 적자를 덜 보려 하고 있고요 보험회사의 입장에서는 지금 만 원이만 때에 4세대 보험으로 갈아타라고 권유하는 것입니다 지속해서 올라갈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보험, 심혈관, 뇌혈관 보험 설계할때 진단금, 치료비 어느걸 높게 측정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말씀하신 암이나 뇌출혈 같은 경우에는 국가산정특례자가 되어 90에서 95%는 국가가 내줍니다 문제는 중환자가 되어일도 못하고 간병인이 필요한다거나 생활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진단비를 무조건 가입을 해 놓는 것입니다 가벼운 뇌경색에 걸려도 한두 달 정도는 간병 받아야 합니다 작년에 제 친구도 두 달 세 달 동안 쉬면서 어머님을 돌봐 드렸습니다 간병비가 월급보다 더 높아서 말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배우자와 가족이 있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가 무엇에 먼저 걸릴지는 모릅니다 그래서 보통 가입을 할 때 3대 질병 진단비라고 해서 각각 3천만 원씩이나 각각 5천만 원씩 넣는 것입니다
5.0 (1)
응원하기
생명보험에서 유전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보험 상품 개발의 윤리적 문제와 기술적 과제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가족력말씀인거 같은데, 정말 어려운 질문이네요, 이미 직업군이나 나이의 위험률 상승으로 인해 보험료책정 및 갱신을 하고 있기는 한데 유전적 위험성의 높음과 낮음으로 접근하기가 어려울거 같네요 너무 보수적으로 다가가는 것은 보험사만 배불르는일이고 보험사경쟁에 도태될거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국민건강보험 2군데 기입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이중 취업을 하는 것은 4대 보험을 두 군데에서 떼어 가는 것입니다 정규 일자리에서 내고 있는 4대 보험료 중에서 나가고 있는 것이 있고 추가로 일하는 곳에서도 4대 보험을 떼야 한다면 국민연금은 각각 두 군데에서 나가게 되고 건강보험료는 두 군데가 나뉘어서 빠집니다 월급이 더 높은 곳으로 건강보험료가 더 많이 나간다는 뜻입니다 원래 그냥 그런 것입니다 국민연금은 더 내니까 나중에 더 많이 받지요 이는 공단에 다 제가 문의했었고 저도 그렇게 해 왔던 것입니다
5.0 (2)
응원하기
산정특례 적용을 그제 날짜로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이곳은 병원에 문의해 보시는게 좋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도 산정 특례를 받았는데요 두 번째 방문했을 때 알게 되었으며 첫 번째 것은 차액을 환불해 주었었습니다 3개월이나 지났다면 어찌 될지 모르겠네요 담당 의사가 적용을 해 줄지가 문제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망보험에서 일반사망/재해사망/상해사망 이렇게 나뉘어지던데 각각의 차이점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외부적인 급작스런 충격 공격 같은 것이 모두 일반을 재해입니다 교통사고 운동하다 다치고 ,외부적인 공격 개인의 부주의 등등 질병이 아닌 원인을 모두 재해 상해라고 합니다 교통사고 낙사사고등이 원인이되면 재해 사망 상해 사망이라고 하고 질병 자살 이것은 일반 사망입니다 일반 사망의 자살은 가입 후 2년 뒤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연금보험은 필수로 내야 하는건가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고지서가 날아왔을 정도라면 보험사에 연금보험이 아니라 직장 의료보험 또는 지역 의료보험을 말씀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이는 의무 사항입니다 안내면은 추심 들어옵니다
5.0 (1)
응원하기
30대 보험 추천해주세요! 입원비 있는 건 빼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을 풀 세팅을 하고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필수 보험만 가입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30대에는 암 보험 하나만 있으면 될 거 같고요 어차피 대형 사고 나는 거 아니면 입원비는 필요가 별로 직장 생활하는 사람들은 아파도 입원을 장기간 못 하기 때문이지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