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암보험 고민하고 있는데 30대와 20대 보장이 다르다는게 정말 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20대에 가입해야 보장이 좋다는 말은 살다살다 들어본적도 없고요거짓말은 반드시 드러나게 되있는데 왜저리 돈벌기위해 거짓말을 해대는지 모르겠네요지금도 보험설계사의 입장이 이렇게 안좋은데 갈수록 가관이군요그런거 전혀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이라는게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굳이 안들어도 됩니다 국가건강보험공단에서 매우 저렴하게 우리들의 진료비 치료비 약값을 지원해줍니다여기서 빠지는 검사비용같은 비급여항목에서 돈을 돌려받는건데요연세지긋하신분들이나 계속 타먹지, 젊은 분들은 보험료내다가 아까워서 몇년뒤에 해약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 약관이 맞는건가요? 다른 방법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고지의무위반은 거의 사기수준으로 보기 때문에5년이내에 진찰 투약 검진 수술 입원 진단 등 묻는거에 정확히 대답해야합니다3개월이내 투약이니 확실히 밝혀야 하고요가입후 5년이 지나면 보장이 되야한다는 말도 있으나 (금감원 권고사항)너무 어려운일입니다새로 계약하는게 좋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종신보험 만기 시 환급금 돌려주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종신보험의 만기는 사망시입니다이제 납입기간이 끝났다고 하면 원금 100프로 받기위해서 계속 나둬야하죠그중에 사망시에는 사망보험금이 나오면 보험이 없어지는것이고요80세쯤 해약하면 원금에 약간에 이자정도 나올거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실비보험 10년납 20년납 어떤게 더 추후에 유리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납입기간이 짧을수록 보험설계사와 보험회사가 가져가는 이익이 적어집니다납입기간이 길수록 설계사는 소고기 사먹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저축성 연금 보험은 돌려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공시이율 4프로로 가정하고10년납입하면 10-12년째에 약 원금정도 됩니다 원금 100프로죠도중에 이율이 떨어지면 원금100프로가 되는 것이 더 늦어집니다원금100프로라는 말은 내가 10만원씩 10년을 넣으면 1200만원이 원금이죠?이때 해약하면 받는 돈이 1200만원이라는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10년 넣은 실비보험 해지하면 많이 손해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랑 비슷하네요 저는 얼마전에 해약했고 300만원정도 환급받았습니다10년동안 청구한 금액이 10만원이 되나모르겠네요앞으로 더 오를것이기 때문에 계속 고민할바에 해약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험금리는 예금금리와 왜 다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험사는 납입 보험료를 받아서 사업비를 매번 떼면서 적립을 합니다공시이율이 4프로 기준으로 10년정도 지나야 원금이 회복됩니다10만원씩 10년을 납입하면 원금+이자가 원금1200만 이 되는거죠
평가
응원하기
보험은 70세가넘으면 가입할수있는 보험이없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보통 연세가 있으시면 고혈압 당뇨는 갖고 계시고 병력이 있기 때문에 질병쪽은 없습니다생명보험같은 경우 종합보험도 가입나이가 보통은 60세까지입니다요즘은 노인들을 위한 보험이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암보험과 재해상해보험이 많이 있습니다보험비교사이트에 문의하면 좋을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머니 실비 보험에 대해 궁금한점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도 어머니 실비내드리고 있는데 종신보험은 아닙니다실비가 주계약이고 월8만원정도 내죠 65세이시고제 실비는 해약했습니다만 어머니거는 두고 있습니다거의 10년째 한번도 청구한적 없습니다만 앞으로가 문제가 될거라서유지하는거죠그러나 계속해서 오를거를 알기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지금도 고민인데 5년 10년뒤는 어떨까요 ..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