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이 높다는건 버블로 인한 경제 위기가 올 가능성?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고환율과 증시 상승이 무조건 금융위기의 징조는 아니며 현재 높은 환율은 한국 기업의 실적 부진보다 미국의 고금리 장기화에 따른 달러 강세와 글로벌 자금의 미국 쏠림 현상 때문입니다저같은 사람은 체감이 1도 안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비트코인은 한정된 발행량과 제도권 금융 진입을 통해 자산 보존 수단인 디지털 골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는 동시에 블록체인 생태계의 핵심 기술이자 기축 통화로 성장할 것입니다 문제는 가격대가 맞느냐 거품이냐가 관건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부의 규제나 보조금 정책은 시장 균형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정부의 가격 통제는 공급 부족이나 초과 공급을 유발하고 보조금은 생산과 소비를 촉진하며 시장 실패 보완을 중시하는 케인스학파와 자율 기능 왜곡을 경고하는 고전학파는 정부 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대립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트코인이 1억이 무너졌던데 그러면 지금부터는 하락장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비트코인 1억 원 붕괴가 무조건 장기 하락장의 시작은 아니며 앞으로의 전망은 미국의 금리 정책과 현물 ETF 자금 유입 그리고 글로벌 규제 변화와 같은 거시경제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떨어지고 또 상승을 반복하고 있습니다만 당분간은 호재가 없어보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진보와 보수의 정확한 의미는 무엇인가요? 정치 성향 차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역대 정책이나 노력만 보면 답이 나옵니다 애초 프랑스혁명 이후 좌파 우파가 나뉘었고 좌파는 프롤레타리아 즉 노동자그룹이고 보수우파는 귀족 부르주아 계급입니다 왕권이 몰락한 후에도 자본가들은 왕권과 같은 힘들 누리려 했죠현재 국민의힘 보수우파에서 윤석열의 계엄 독재시도에 관련해도 옹호하는 것은 그러한 것입니다옳거나 그르냐가 아닙니다 싸울수밖에 없습니다 민주당은 최저시급을 올리려하고 국힘당은 반대합니다민주당은 부자증세를 통해 배분을 하려하고 ( 빈부격차극복 ) 국힘은 반대합니다 기업편입니다경제는 그러합니다 내수위주가 민주당, 대기업으로 부터의 낙수효과가 국힘당복지 민주당은 옅게 모두가, 국힘당은 최하층만 두텁게안보는 민주당이 국방비증액이 가장 높습니다북한과 싸우지말자 전쟁상태를 만들지 말자고국힘당은 반대입니다 항상 주적이 어디냐고 질문하죠실제 박정희 전두환정부에서도 북한은 주적이라고 명기하지않았고이후 보수정권때 변경했습니다그래서 보통 저소득층이 진보좌파를 지지합니다엘리트층 부유층이 보수우파를 지지합니다윤석열정권때 한것은 상속세 인하였죠문재인정권때는 임대차3법이었죠 (세입자를 위한 법) 최저시급 1만원시대였죠 노란봉투법 간호사법등 약자들을 위한 법이죠약자와 강자의 대립입니다강남좌파? 부자인데 좌파를 지지하는 사람이 있다는 뜻입니다강남3구? 강남5구? 부유층은 당연히 국힘당 지지합니다 부자감세 다주택자정책 대출완화 재개발 등환경파괴해서라도 개발하자 보수우파 원자력환경보호 진보좌파 신재생에너지개발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선거 끝나면 주식시장 급락한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어떠한 사람들이 많이 알 만한 특정 날 이후로 예언을 하는 것은 늘상 있어 왔던 것입니다. 그들이 말하는 그 가능성의 타당한 안무도 금고 지시라던가 이런 것들은 과거에 지구 종말론과 비슷해 보입니다 종말이 올 테니 모두 돈을 맡겨라죠 선거구 아니고 간에 어차피 다음날이나 다 다음 날에 떨어지고 안 떨어지고는 반반입니다. 100명 중에 중에서 50명이라도 살아남으면 그 50명이 이 사람에게 신뢰를 갖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이게 있으면 좋은보장이 맞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산 종 특례가 되면 병원비의 오프로에서 10% 만 내고 나머지는 국가가 부담을 하게 됩니다 산정 특례자들은 식 이병이나 쉽게 말하면 암 중대한 심장병 이런 것들에 걸리면 국가가 책임지고 보장을 해드리는 겁니다. 있으면 당연히 좋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코스피 앞으로 얼마나 오를까요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장처럼 계속 올라갈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미장처럼 올라갈 거다라고 하는 생각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전망이 그렇고 실적이 그렇습니다. 제도가 그렇게 변했습니다. 그렇게 반대했었던 상법 개정도 통과를 했지요.
평가
응원하기
삼성전기, LG이노텍 주식은 너무 가격이 비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삼성전기나 LG이노텍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MLCC의 핵심 원자재를 공급하는 대주전자재료나 관련 부품을 제조하는 삼화콘덴서 같은 중소형주를 대안으로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1주당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아 적은 돈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며 MLCC 시장이 커질 때 함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관련 주식들입니다미장 미니스탁으로는 소수점거래가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국투자증권에서 3분기까지 코스피 예상 밴드 상단을 1만1천으로 올렸다는데 실현 가능성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한국투자증권이 제시한 코스피 상단 1만1천 선은 현재 한국 경제 규모나 기업들의 이익 체력을 감안할 때 단기간에 실현될 가능성이 희박합니다 가기는 갈거같은데 시간문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이슈들이 있어야겠죠 부스터받을수 있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