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어떻게하면모을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월급이 들어오자마자 저축할 돈을 다른 통장에 따로 빼두고 남은 돈으로만 생활하는 습관을 들이면 돈이 모이기 시작합니다소비가 많은 부분이 있을겁니다 언제 많은 소비를 하는지 체크해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통일은 우리나라에게 이익인가요? 손해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통일대해서 반대하는 사람들은 반대하는 주장을 하고 찬성하는 사람의 주장도 다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우리 주식시장만 봐도 북한과 크게 대립하고 긴장 상태에 있을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외국인들이 들어오지도 않겠지요. 통일은 하지 않더라도 싸우지만 않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통일을 하면 독일처럼 된다고 하는데 독일처럼 통일 방식을 안 하면 되는 것입니다. 부자가 가난한 여자 만나서 예를 들어 10억 있는 남자가 10억 빚 있는 여자 만나서 다 갚아주면 망하겠지요. 당연히 바보가 아닌 이상 독일처럼 통일하면 안됩니다 그런데 자꾸 독일처럼 통일하면 망한다고 주장을 하니까 웃긴 얘기가 돼 버리는 것이지요
평가
응원하기
대한민국의 시총이 세계 몇 위에 해당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현재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6번째로 큰 주식시장이 되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같은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오르며 영국, 프랑스, 독일, 캐나다를 차례로 제쳤고, 최근에는 인도까지 넘어서며 세계 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지방소멸을 막기위한 가장 실효성이 있는 정책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서울에 올라와서 지금 우리들을 낳고 노인이 되었습니다. 우리 부모님 이야기입니다. 일하기 위하여 서울에 올라왔고 여기에서 정착되고 적응하면서 지방으로 다시 갈 생각이 없다고 하십니다. 일 때문에 움직이는 것이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일자리가 지방에 가야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경제적으로 차이가 나는 결혼과 관련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아이가 없으면 결속력이 적을수 있다는 말도 일부 맞고 아이를 낳고 키우고 하는것이 본인 놀러다니는 것에 방해가 된다느니 고생하기 싫다느니 하는 것도 일부 맞는 의견입니다 여자나이가 30 이라고 하고 현 자산이 왜 그정도 인지 사치라던가 남처럼 여행다니기 좋아해서 그렇다면 아이를 낳기 싫은 것도 관련이 있어보입니다비판적인 의견은 이러하고 장점을 찾아봐야겠죠나이가 30에서 40으로 될때 어느순간 성격이나 뭐든 또 변하기 마련입니다아이는 우리 친척이나 주변사람보면 38살까지 딩크고집하다 39살부터 애낳겠다고 병원다니고 난리치다 지금은애없어서 우울하게 사는 저의 40대 형수님도 계시고요...아무튼 경제적차이가 나는 상황이고 남자입장에서 아이생각이 없는 여성과는 결혼생각이 전혀없습니다4년 5년씩 만나면서 헤어지기를 반복했던 제 입장에서는 지나고 보면 결혼 = 아이 이고아이 때문에 산다는 아니지만 아이는 그만큼 부부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아이때문에 육아때문에 싸우고 헤어질수도 있지만 그런관계라면 빨리 맺음을 둬야겠죠자산부분은 결혼 이전 형성과 이후로 나뉘어 분할되는 것도 있지만그런게 있다면 미리 처분하여 형제 부모등에게 이전하거나 매립?해놔야겠지요저도 결혼을 했고 돈한푼없는 여성이지만 한참어리고 제가 먼저죽으면 땅을 줄테니 열심히 살아라 했습니다저는 배우자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않습니다 그저 내 부모에게 약간이라도 잘하고 하면 (아마 살면서 평가하겠죠)즉 이쁜짓하면 땅을 줄테고 싫으면 죽기전에 친형에게 넘길까합니다 결혼시작부터 돈이 얼마있으면 몇억짜리 신축부터 시작하자고 한다는등 싹수가 보이면,,,암튼 아이 부모용돈 직장생활유지할건지(출산계획도 없으니까) 집은 어디에서 서울 수도권 지방? 아파트 ? 몇평?반려동물? 다 진지하게 대화를 나눠봐야겠죠
평가
응원하기
삼전닉스 계속 간다는데 수익중인데 추가매수 해야하나?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짧게 단 타하고 나갈 것이 아니라면 장기간 보유하는 쪽으로 생각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다면 추가 매수를 해야겠지요
5.0 (1)
응원하기
주식을 처음 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복잡한 차트나 기술적 분석에 매달리기보다 경제 기사를 매일 읽으며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고 주식 시장의 기초 개념을 다룬 책을 한 두 권 정독한 뒤 소액의 실전 투자로 시장의 변동성을 직접 몸으로 겪으며 감각을 익히는 것이 가장 좋은 공부법입니
평가
응원하기
친구한테 돈 빌려주고 아직 못받았어요ㅠ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방법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송을 진행하자면 많은 시간도 필요하고 재산 내역까지 확인한다고 해도 뺏을 돈이 없으면 지금 명령도 의미가 없습니다. 나중에 여유가 생길 때 갚을 수 있도록 길을 열어두시면 좋겠습니다 돈을 갚지 않는 곳에 대해서 친구라는 존재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또 공부라고 생각해보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이 이대로 얼마나 더 갈까요? 팔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앞으로 더 올라간다고 하더라도 언제일지는 모릅니다 저는 긍정으로 보고있지만 어느정도 손해를 보더라도 털고 나가면 스트레스도 줄어들겁니다
평가
응원하기
장기카드대출론 이용동의를 하는건 어떤건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이용동의는 카드를 발급받을 때 향후 급전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복잡한 심사 없이 언제든 카드사 앱에서 곧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한도를 미리 열어두는 사전 기능 설정 절차입니다질문자님 생각대로 단순히 한도만 열어두는 동의 단계에서는 실제로 대출이 실행된 것이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