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하는법 질문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미국 etf로 소액씩 장기 투자하면서 천천히 회복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우량주에 바로 들어가지 말고 자신감을 먼저 키우는 게 중요합니다또한 잠시 쉬면서 선택이 잘못된것에 대한 의문을 갖는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학생 주린이인데 공부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상법 개정이 되면서 주식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국내 정치가 안정되고 북한과의 관계가 완만해지면서 주식시장이 좋아졌습니다. 이것은 삼성전자 하이닉스를 먼저 보는 게 아니고 한국의 국내 정치 경제 외교 상황 등 많은 것들을 알고 나서 할 수가 있습니다 상법 개정을 계속 반대해 왔기 때문에 개정 만 돼도 많이 오를 것이다라고 하는 것은 정치에 관심이 있어야 하고요 누가 반대를 하고 누가 추진을 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한국과 북한의 긴장이 세지면 외국인들은 한국에 투자하지를 않습니다. 오히려 빼 죠. 그러면 이것도 한국의 국내 상황을 알아야 합니다. 그다음이 기업입니다. 부동산이 과열돼 있거나 코인이 과열돼 있거나 또는 그 반대 이거나 지금 주식이 과열돼 있기 때문에 코인이나 부동산이 주춤하죠.이렇게 만든 사람이 있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정권 마다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도 확인을 해야 됩니다. 그것이 선행돼야 주식을 할 수가 있겠죠.내일 당장 전쟁 나는데 주식이 어떻게 될까요? 그런 것도 생각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뉴스를 봐야겠지요 주식 이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린이들은 주식공부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주식을 공부할 때 주식만 공부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에 투자를 할 때 삼성전자를 보는 게 아니고 기본적으로 대한민국을 봅니다 대한민국의 외교 정치 국내 상황 사건 사고 북한과의 관계 기준금리 부동산시장 그렇기 때문에 주식만 볼 수가 없습니다 하나의 경제 분야를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세상 돌아가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재작년에도 계속 나온 말이지만 정치권에서도 상법 개정을 계속하려고 했고 정부에서는 계속 반대를 했습니다. 거부권을 했죠.상법 개정 만 돼도 엄청나게 올라갈 수 있을 거다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을 했고 저도 그렇게 대답을 했습니다. 이거는 정치를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첫보험가입인데 무슨보험을 가입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 우리가 감기 걸렸다고 보험가입하고 하지는 않지요.위험을 대비하는 곳이기 때문에 가장 큰 것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사망 암 뇌졸중 그런 큰 병 큰 위험에 대해서 먼저 준비를 하라는 것이지요. 사망보험이 필요할까요 그것은 내가 결혼을 하고 처자식이 있는지 아니면 부모님보다 내가 먼저 죽었을 때 약간의 얼마라도 안겨 놓고 갈 수 있는지를 체크할 수가 있고 그다음은 요즘 30대부터 도 발병되고 있는 암에 대한보험을 가입하는 게 좋겠지요 30대에 예를 들어서 내가 너무 과체중이 아니라면 심혈관 질환이 있을 수는 없겠지만 말이지요 그래서 암보험을 보통 하는 것 같습니다 실비 얘기를 많이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암보험과 실비보험 우열을 가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커서 어떤 걸 하면서 살아가야할 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도 수없이 많은 직업 직군을 바꿔가면서 일을 해 왔습니다. 물론 한 군데서 오랫동안 일했던 친구들은 현재 기본급이라든가 수당이라든가 굉장히 많이 받고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정규직을 들어가지도 못했기 때문에 한 곳에 있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많은 사람을 만났고 많은 경험을 했는데 크죠 이런 거 가지고 이렇게 살아도 괜찮겠구나라는 생각도 합니다. 반면에 10년 넘게 학문 데서만 일했던 친구는 거기를 그만 두며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고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국 코스피시장이 앞으로 10000까지 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코스피 만도 보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단순히 열기가 아니라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같은 경우에 전망이 더 높다고 하고 있거든요.
평가
응원하기
첫 월급 받으면 보통 어디에 쓰시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전통적으로 부모님께 선물을 드리고 친구들과 만나서 술 한 잔 했던 것 같습니다. 돌이켜보면 어떤 한 친구는 어릴 때부터 월급의 80%를 부모님에게 맡겼고 생활비를 탔으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젊을 때부터 모두 제가 관리했고 다 썼습니다. 십년이 지난 후에 보니까 친구는 몇 1000만원을 모았고 저는 마이너스 더군요 왜냐하면 친구는 항상 돈이 없다고 했고 제가 술을 샇ㅇ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요즘도 귀농하면 지원해주는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무선 귀농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가서 전화번호 라던가 얻어서 상담을 해보는 게 좋겠지요 저희 집도 주말농장을 하고 있는데 쉽지 않습니다 날씨라던가 농사하는 방법이라던가 수익을 내는 것이 만만치가 않지요. 그래서 빚내서 시작하면 빚으로 끝난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작은 거부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평가
응원하기
주식시장 엄청 달아올랐습니다. 이제라도 참여하는 게 옳을지, 좀 관망하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우리가 미국 주식을 전체적으로 봤을 때 S&P 500 같은 거를 봤을 때 이게 전체적으로 조정을 받을까 고민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 왜냐하면 장기간 봤을 때 계속해서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지금까지 그런 적이 없었고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백만원으로 돈 빨리 모으는 방법 ..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못해도 1000만 원은 모아야 뭐든 할 수 있다고 하지요 예를 들어서 파주에 5000만원짜리 투룸빌라가 있다면 이곳을 매입해야 월 30만원씩 벌 수 있습니다. 인천 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른 금융상품을 하려면 원금손실이라든가 스트레스가 더할 수 있습니다 500만원 아니라 원금만 모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요즘 투자 열기가 있어서 너도나도 뛰어드는 판인데 과열이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