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코스탁 향후 방향과 주가추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현재 코스피가 9000포인트를 넘어선 강세장에서는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상승세를 주도하는 흐름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지만 시장의 추가 상승과 견고한 유지를 위해서는 다른 주도 업종과 코스닥 중소형주로의 온기 확산 및 순환매가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합니다인공지능이 어디든 활용될수 있는바 현대차나 여러 기업들도 이 투톱안에 끼려고 여러 노력을 하고 있는것으로 압니다
평가
응원하기
HD현대일렉트릭은 전망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HD현대일렉트릭은 반도체 자체보다 AI 데이터센터 급증에 따른 전력 변압기 수요 폭발의 수혜주이며 글로벌 전력망 호황이 지속되어 장기 전망은 매우 밝으나 단기 급등에 따른 밸류에이션 부담은 있어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미국 경제가 둔화되더라도 S&P500 장기 투자 전략은 여전히 유효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일시적 조정을 저점 매수 기회로 삼는 적립식 분산 투자는 장기적으로 여전히 유효한 전략이다봅니다역사적으로 그래왔죠
평가
응원하기
지금 주식장 들어가면 제대로 상투일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경제를 움직이는 것은 기본적으로 정치입니다 새정부를 비판하는 야당대표나 나경원의원 김문수후보 이준석의원들은코스피5000을 비웃었습니다 5000을 찍고 떨어졌을때는 역시다 하면서 또 비웃었죠5000이 고점이다 7000이 고점이다 항상 그리 말하면서도 9000을 갔습니다비웃던 사람들의 의견에 어떤 근거도 없었다는 게 문제였고요올라간다는 것의 근거는 전망입니다올라간다고 해서 오늘산다고 내일 오를까요? 그런건 아니죠 오르고 내리고 하면서 전체 흐름이 우상향 한다고 보기 때문에 계속 매수를 하는 것이겠죠앞으로 전정부처럼 북한과의 갈등고조 , 또는 기업 제조유통등의 치명적 오류발견, 경쟁사의 폭주 여러가지 변수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평화롭게만 흘러간다면 10000은 그냥 넘겠죠
평가
응원하기
섬전 하이닉스 레버리지가 정규장과 다른 이유가 먼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단일종목 레버리지 ETF는 본주뿐만 아니라 기초지수 산출 시 함께 편입되는 단기 채권의 이자 수익이나 파생상품 운용 비용 괴리율 등이 복합적으로 반영되며 장중 실시간 순자산가치 변동에 따라 본주 상승 시에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43세에 한 달 보험료 23만 원 많이 내는 편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저는 암보험 하나 에 2대질환 특약만 있고 어머니는 실비1세대입니다 20만원조금 안되게 나갑니다종신보험은 저축으로 생각하면 원금보존도 안됩니다 사망시 나옵니다부모님이나 가족에게 내가 사망했을때 남기는 유산이죠다시 설계하는게 좋겠네요
평가
응원하기
AI 회사들의 과열 경쟁 언제 승부가 누구로 결정될려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현재 AI 시장은 막대한 인프라 투자 단계로 향후 2~3년 내에 수익성 모델을 증명하는 기업 위주로 재편될 것이며 막대한 자본력과 생태계를 선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픈AI 구글 등이 최종 승자로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당장은 구글로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 불완전 판매 조건에 대해 문의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고객센터 통화는 녹취가 되니 정상적인 답을 들어야 하고 틀리면 보험사 자체적으로 보안에 걸려 재안내하게 됩니다그렇게 정확한 답을 들어도 안되면 그와 관련되 부분을 금감원과 통화해야합니다냉정히 따져서 저축보험 20년납은 하는게 아닙니다 지금 저축보험 연금보험을 가입하면 납입기간을 3,5,7,10,12,15,20년중 선택하는데짧게 납입할수록 수익이 높습니다엄용수 왈 잃은돈 생각하지말고 더 벌생각을 해라20년납했다면 원금을 받아도 20년전의 화폐가치와 지금의 가치는 반토막입니다쓸모없다는 말입니다 금감원 접수하고 민사등 소송걸고 그래야 하는지차라리 허위계정을 사서 그것으로 틱톡 인스타에 그 설계사 실명 신상공개해서 복수를 해야합니다라고 누가 그러던데 온라인에서, 제의견은 아닙니다아무튼 개인이 보험회사와 설계사를 상대로 싸우는 것은 쉽지않고이 경험으로 보험등 경제상식을 더 배운다면 지금 잃은 돈의 교훈이 나중에 크게 돌아올겁니다
4.0 (1)
응원하기
사회초년생 월급 관리방법 뭐부터 시작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사회초년생 월급 관리는 통장 쪼개기를 통해 고정비와 생활비 및 저축액을 분리하는 것부터 시작하고 선저축 후지출 습관을 들여 월급의 최소 50% 이상은 청년도약계좌나 적금에 먼저 입금하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 애프터마켓 거래는, 어떤 종목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국내 정규장 이후의 시간외 단일가 매매는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에 상장된 모든 주식 종목이 거래 가능하지만 거래량이 너무 적거나 호가 조건이 맞지 않는 일부 소형주는 실제 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아 거래가 안 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