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 혈액형 뭐나올지궁금해요! 혈액형관계도질문이예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A형은 AA 또는 AO를 가지고 있고 B형은 BB 또는 BO, O형은 OO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빠가 BB를 가지고 있을 경우 B형만 나오게 되며 아빠가 BO형일 경우 A형과 B형이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 혈액형은 A형 또는 B형입니다.
5.0 (1)
응원하기
어린이집 보육고사 정원수는 몇명인가요 . 정원수와 탄력 가능한 명수?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반적으로 0세 아이 기준 영아 3명당 교사 1명, 만 1세이상은 영아 5명당 교사 1명입니다. 야간과 연장 보육의 경우에는 일반반보다는 완화되어 있어, 현재 질문자님 상황은 보육이 가능한 범위라고 생각합니다. 야간과 연장 보육은 10명당 교사 1명이 대부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 아이들 열이나도 원에 있는게 맞나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열이 나는 아이를 원에 계속 두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ㅠ 보육 현장 기준에도 38도이상의 고열이 있을 경우 보호자에 연락해서 귀가 조치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집은 보육기관이기 때문에 해열제로 버티면서 병원에 보내주는 것 까지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원에서 연락과 귀가조치를 지속 권유했으나 늦게 도착하거나 무시해서 생긴 문제는 보호자 책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영아 놀이활동 지원해주고 싶은데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큰 블록을 4~5개 정도 준비해주셔서 아이가 앉아서 쌓으면서 놀 수 있게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작은 블록은 삼키거나 밟으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크기가 어느 정도 있는 블록을 가져다 주셔서 혼자 놀 수 있도록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스티커 놀이가 있습니다. 재사용 스티커 중에 크기가 어느정도 있는 걸로 준비하신 후에 붙였다가 떼었다가 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100일 아기 기저귀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 많이 쓰는 것은 하기스 매직 컴포트 밴드형 기저귀 입니다. 통기성이 잘되게 되어 있고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네이처메이드보다 확실히 얇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얇고 흡수가 잘되는 기저귀를 찾는다면 하기스 매직 컴포트를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핸드폰을 좋아하는데 어떻게 해줘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하루 핸드폰 사용 총량을 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이라면 1시간 이내, 고학년이라면 2시간 이내로 기준을 정해주시고, 아이가 평소보다 공부를 많이 했거나, 집안일을 도와주거나 보상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30분 정도 추가로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식사 중 핸드폰 사용금지, 자기전 1시간 사용금지 등 기준을 확실히 정하신 후에 아이에게 핸드폰 사용 기준을 지도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 고학년의 한달 용돈으로 적합한 액수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아이는 초등학교 6학년이고 매일 1600원씩 용돈을 주고 있습니다. 한달이면 4.8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가 사먹는 돈보다 많은 돈을 용돈으로 주셔야 남은 돈으로 저축도 하고 모아서 본인이 원하는 장난감을 살 수 있는 용돈관리의 개념을 갖출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아이가 돈을 헤푸게 쓸 것을 걱정하시는 것 같은데, 용돈관리나 경제 개념을 잘 지도하신 후에 용돈을 올려주시고, 저축과 투자를 어렸을 때부터 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시누의딸 초등학교 1학년인데 용돈 얼마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1학년이면 5만원 용돈은 많을 수 있습니다^^ 명절, 생일 때는 괜찮을 수 있지만 만날 때 가볍게 주는 용돈이라면 1~2만원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초등학교 1학년 때 용돈은 부모가 관리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아이가 쓰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많이 주는 게 아이에게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아 대소변 언제 가리는 것이 맞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보통 시작은 만 2세가 지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낮 기저귀를 떼고 화장실에서 용변을 보는 것은 만 3세가 되어서야 가능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밤 기저귀는 만 5세까지도 계속되는 경우가 있으니 40개월이라고 많은 늦다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에게 2~3시간에 한번씩 변기에 앉혀서 신호를 기다리지 말고 자연스럽게 화장실을 가는 루틴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하면 바로 칭찬을 해주시고 좋아하는 간식을 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수를 하더라도 화내지 마시고 자연스럽게 "괜찮아 다음에는 변기에 꼭 해보자"라고 말씀해주시고, 집에서 팬티를 입혀주셔서 실수를 했을 때 스스로 불편함을 느끼게 해주시면 금새 좋아 질 것이라 봅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4인가족이 같이 즐길만한 폰게임추천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4인플레이로는 소울나이트가 있습니다. RPG형 게임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가족 각자가 궁수, 도둑, 마법사 등을 선택해서 사냥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게임 중에 4인이 동시에 즐기는 게임은 한정적이라,, 브롤스타즈, 운빨존망게임 등으로 2명이 짝지어서 게임하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