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어린이날 교대가서 행사 참여 어떻게 보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교대에 행사가 어떤게 있는지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대형 야외 행사가 진행된다면 어린이날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고 공연이나 체험 등으로 잊지못할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은 많이 피곤하시겠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한번 뿐인 어린이날이기 때문에 고생한다 생각하시고 아이를 위해 희생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날을 꼭 거창하게 파티같은걸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대부분의 가정에서 어린이날 파티를 하지는 않을 것이라 봅니다. 다만 파티를 했을 경우 즐겁고 행복한 경험이 기억에 남기 때문에 아이와의 애착형성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창하게 준비하시기보다는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외식을 하시면서 체험 놀이터에 가족 나들이 + 선물 정도만 해도 충분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스마트폰 사용시간 제한 및 교육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질문자님 상황으로 보았을 때 하루 2시간 제한 중 주중 2일은 30분 추가로 2시간 30분, 주말은 3~4시간이면 통제를 잘해주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권장하는 범위는 평일 2시간이내, 주말은 3시간이내 입니다. 대부분은 해당 기준을 훨씬 초과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지금은 잘 관리하고 계신다고 봅니다. 다만, 연속해서 보여주시기보다는 연속 사용은 가급적 하지 않게 해주시고 분산정도만 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날 조카 선물 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닌텐도나 플스 등 다른 게임기가 있다면 최신형 게임을 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부모들은 게임을 많이 사주지 않기 때문에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핸드폰 게임을 주로 한다면 구글 기프트 카드도 좋은 선택입니다. 저의 남자 아이 친구들의 생일 때는 거의 70%이상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서로 선물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일 거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사과를 할떄 어떤식으로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와의 애착관계가 잘 형성되어 있다면 진정한 사과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어제 내가 너무 크게 혼내서 미안해", "그렇게까지 화를 냈으면 안됐는데 감정적으로 반응했어" 라고 상황을 구체적으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많이 놀랬을 거 같아" "속상했지?" 하면서 아이 입장을 공감해주신 다음에 "그래도 다음번에는 꼭 물어보고 행동 해줬으면 좋겠어" 라고 대안 행동까지 제시해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릴때 잦은이사로 인한 생활로 사회성이 발달하지 못한 사람들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이사 횟수가 많아지게 되면 친구들과 깊은 교감을 가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사회성 발달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반대로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낯선 사람과도 금새 친해지는 능력이 발달할 수 있습니다. 사회성에 영향을 주는 것은 이사 횟수가 아니라 부모와의 안정된 관계를 유지하는 지, 기존 친구와도 만남을 지속하는, 그리고 아이의 성향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이혼 가정에서 자란 아이는 뭔가 숯기가 없고 얼굴이 어둡던데 부모 한 사람이 없으면 상처가 크게 다가올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이혼 가정 아이들이 대부분 정서적으로 불안한 것은 아닙니다. 부모와의 갈등상황에 계속 노출되었거나 한쪽 부모와 완전히 관계가 끊기게 되어 불안한 양육 환경에서 자랐는지에 따라 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해당 상황에 하나라도 노출되었다면 불안과 위축이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건강하게 자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면 생활태도 어떻게 길러주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정답이나 규칙 중심의 환경에 익숙해서 창의적인 생각을 못하는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에게 정답을 이야기하면 "왜 그렇게 생각하게 된거야?", "이렇게 생각하면 어떨까?" 라고 사고 확장 수준을 넓혀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놀게 하실 때에는 블럭이나 레고, 클레이 등을 활용해서 상상과 조합으로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고, 계속해서 질문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걸 만들게 된 이유는 모야? 어떻게 하면 이렇게 만들게 되었어?, 이렇게 만드는 건 어떨까?" 처럼 놀이+질문을 함께 해주신다면 창의력을 늘려 주실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간식으로 라면에 각종 야채와 계란 넣고 줘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간식으로 라면이 크게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다만 나트륨이 많고 가공 성분이 있기 때문에 자주 먹이는 것보다는 일주일에 1~2번 정도만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말씀하신 대로 야채를 넣어주시고 계란은 2개정도 먹게 하셔서 단백질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양이 많다고 생각되시면 면을 반만 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돌봄 늘봄 방과후 차이점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돌봄은 맞벌이 부부들을 위한 아이 보육 프로그램입니다. 초등학교 저학년이 부모가 퇴근 전까지 돌봄 교실에서 숙제나 독서, 놀이 등을 하는 휴식위주이고 무료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방과후는 수업이 끝난 뒤, 미술이나 코딩, 축구, 피구 등 아이들이 원하는 과목을 신청해서 듣는 것이며 수강료나 재료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늘봄은 돌봄과 방과후의 혼합 형태로 아이들이 부모가 퇴근전까지 일정시간 교육을 받으면서 학교에 머무는 것입니다. 대부분 무상지원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