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는 언제까지 제발 알려주세요. 힘을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육아는 끝이 있다고 말하기 보다는 역할이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미취학 아동일 때는 무조건적인 육아를 해줘야하고 아이의 행동에 대해 100% 책임을 져야 하는 시기입니다. 초등학교부터 중고등학교까지는 옆에서 지원해주고 방향을 잡아주는 시기입니다. 성인이 되면 독립할 수 있는 경제적인 지원까지만 해주시면되고 결혼을 했을 때는 더이상 책임분담이 사라지면서 부모 자식간의 관계정도로 유지하게 됩니다. 육아를 끝까지 하려고 하지마시고 성인이 되면서 서서히 내려 놓으시면 마음이 편하실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학원안다니는 초등학교3학년있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나이에는 자기 주관이 강해지면서 통제하려고하면 강한 거부감을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미술이나 태권도, 피아노 모두 재미라고 느끼기 보다는 엄마가 보내서 강제로 다니는 생각이 들면서 가기 싫다고 하는 것이라 봅니다. 현재 나이에 학원을 강제하시기 보다는 타협을 하셔서 1~2달 정도 쉬었다가 아이가 좋아하는 학원 1개, 부모가 좋아하는 학원 1개를 다니자고 설득해보시가 바랍니다.아이는 1~2달 휴식기를 가질 수 있고 본인이 다니는 학원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거부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21개월 아기 가정보육중인데 뭐하고 놀아줘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해당 나이에 가장 좋아하는 놀이는 역할 놀이라고 봅니다. 인형으로 역할놀이를 하거나 병원놀이, 주방놀이를 하면서 말을 계속 하게 된다면 언어까지 빠르게 늘 수 있습니다. 현재 나이대가 언어를 그대로 흡수하는 언어 폭발 구간이기 때문에 언어와 사회성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나 더 추천 드리면 촉감놀이가 있습니다. 김장 패트를 깔아 놓고 밀가루를 2팩 정도 뿌린 후에 만지면서 놀게 해주시게 된다면 손감각 발달과 집중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보육교사 자격증으로 할 수 있는 일이나 부업 종류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보육교사 자격증으로 어린이집외에도 부업으로 파트타임 형태 직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시간제 돌봄이 있어 맞벌이 부부들의 특정 시간대 수요가 있습니다. 시간당 1.5만원 정도 수준을 받을 수 있으며 하교 및 부모가 오기 전까지 3~4시간 돌보는 것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격증이 있다면 신뢰도가 높고 나이가 젊을수록 부모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용돈은 매주 얼마씩 주는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3학년이하까지는 일 1,000원, 초등학교 5학년이상부터 1,500원을 주고 있습니다. 매일 아이가 돈을 쓰는 것은 아니고 돈을 모아서 아이가 가지고 싶은 물건을 사거나 저축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자님 방식처럼 필요할 때마다 주는 방식도 아이가 과소비를 하지 않도록 하는데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다만,, 아이에게 일정 금액을 주면서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남은 돈은 저축이나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자금 관리의 조기 교육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기 때문에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언어센터 다니는지 3개월인데 갈때마다 우네요 ㅠ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만 2살이 지났다면 최소 50 단어 이상, 평균 100 단어 이상은 사용해야지 정상이라고 봅니다. "물 줘", "저기 나무" 처럼 2단어를 이어서 문장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현재 아이 수준을 보았을 때 느린감이 있기 때문에 센터를 계속 다니는 것은 맞다고 봅니다. 어린이집과 다른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선생님과 무언가를 한다는 것 자체가 아이에게 스트레스일 수 있어 우는 행동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운다고 해서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고 잘 참여하게 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봅니다. 좋아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들어가게 하거나 언어센터가 끝나면 좋아하는 놀이터에서 놀기나 편의점 들리기로 보상 개념을 적용해주신다면 우는 행동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말안듣는애어떻게공부시키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매일 간식을 주면서 유도하는 방식이 더이상 아이의 행동변화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원하는 것으로 유도하는 방식은 버릇을 굳히는 역효과가 있어 보상으로 아이 행동을 바꾸려기 보다는 제재나 행동제한으로 행동을 바꾸려고 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공부 하면 간식줄께" 보다는 "공부 안하면 오늘 tv 볼 수 없어!", "버릇없이 말하면 안되!" 보다는 "버릇없이 말하면 앞으로 엄마는 너에게 말을 하지 않을꺼야" 라고 말씀하셔서 즉시 행동하지 않으면 본인에게 불이익이 된다는 것을 인식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또한 육아 전문가들은 선택권을 주게하여 통제감을 줄이는 방식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지금 공부할래? 아니면 10분정도쉬다가 공부할래?"라고 선택권을 준다 통제받는 느낌이 줄어서 자발적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여아 하교후 같이 놀 친구가 없어서 밖을 배회하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학원을 2군데나 다니면서 또래들과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이 적어지면서 어느 집단에라도 소속되고 싶어하는 성향으로 인해 고학년이라도 붙어있고 싶은 마음이라고 봅니다.고학년과 어울리게 되면 나이가 맞지 않는 말투나 부적절한 언행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며 늦은 귀가 시간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학년이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같이 있는 것을 거절하면 자존감이 떨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학원을 줄이더라도 또래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초등학교 4학년인데 매일 2개학원을 다니면서 저녁에 귀가하는 것은 아이가 또래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너무 뺏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교 후에는 1개정도 학원을 다니게 하면서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0 (1)
응원하기
아이 핸드폰으로 갤럭시 s21이면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s9에서 s21로 옮겨가게되면 성능상으로는 엄청 좋아졌다고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만족도는 높아질 것입니다. 다만, 앞으로 5년까지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s21은 21년도 출시되어 이미 5년이 넘었습니다. 업데이트도 더이상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고 핸드폰 수명상 카톡이나 인터넷이 느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핸드폰 배터리의 수명은 대략 3년이 지나면 반나절정도만 사용해도 밧데리가 금방 줄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에도 문제가 있습니다.1~2년 사용하고 다른 폰으로 교체를 감안하시고 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아기 영어교육의 적당한 시기는 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언어를 습득할 때는 어릴 때 하면 할 수록 빨리 배운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보통 만 3세부터 7세까지가 언어를 배우기 가장 좋은 시기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는 언어를 학습이 아니라 놀이, 의사소통의 기회라고 생각해서 따라하는 그대로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발음과 억양에서는 성인이 배울 때보다 훨씬 더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0~3세까지는 동요로 귀을 열어 주시면 좋고 4세부터는 여유가 되신다면 원어민 교육이나, 영유를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