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월 아기와는 얼마나 외출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9개월 아이라면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충분히 이동 가능합니다. 오히려 밖으로 나와서 호기심이 발동되어 이리저리 둘러 보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어 힘드시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졸린데 못자는 상황에 이동한다면 떼를 부릴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유모차보다는 아이가 편하게 볼 수 있고 안겨있을 수 있는 아기띠가 더 좋다고 생각되니, 아기띠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6살남아가 가끔떼쓰고말을안들어서힘들어서엄청 화냇는대요너무소리지르고막화내도안대는거겟져??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6세 아이는 자기 주장이 강해지면서 본인이 하고자 하는 대로 행동하지 못하면 감정조절이 되지 않아 화를 내거나 찡찡 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에 화를 내서 제지할 수는 있지만 매번 똑같이 크게 화낸다면 조절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크게 화내는 상황을 아이가 적응 하면서 나중에는 통제가 안될 수 있습니다.통제를 하실 때는 길게 말하지 마시고 단호하고 짧게 말씀하시고, 떼를 쓰기 시작하면 바로 안고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집에 와서 TV나 좋아하는 간식의 제한을 두어 "밖에서 떼를 쓰면 TV는 못보는 거야" 처럼 제재를 주시면서 잘못된 행동으로 통제가 있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23개월 아기, 말을 잘 안해요.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23개월이라면 정상적인 언어 발달 수준이 단어 50개 정도, 2개 단어 혼합 정도입니다. "엄마 물", "엄마 싫어" 같은 단어의 조합입니다. 또한 공 주세요 하면 공을 가져다주거나 동물, 사물을 인식하는 정도 수준입니다.현재 단어 몇개와 이해 가능(손으로 가르키기)가 되고 있다면 언어 지연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게 걱정하실 것은 없으며 언어가 늦은 아이도 초등학교 입학 전에 대부분 또래 수준까지 따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0 (1)
응원하기
유치원에서 화날 때마다 친구를 무는 아이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아직 본인의 감정 컨트롤을 제대로 못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교육하실 때 "무는 건 절대 안되" 라고 규칙을 짧고 단호하게 설명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유치원에서 아이가 친구를 물었던 상황들을 들으신 후에 집에서 똑같은 상황을 재현하시고 "이 때 친구한테 어떻게 했어?"라고 물어보신 후 물었다고 대답한다면 대체 행동을 이야기 해주시면 좋습니다. "왜 대답을 안해줘", "친구야 대답안하면 내가 기분나빠" 이런식으로 대체 행동을 할 수 있게 역할 놀이를 해주신다면 같은 상황에서 무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21개월 남아 호명반응을 잘 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21세 아이가 호명 반응이 약한 것은 발달이 늦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가까이서 얼굴을 마주보고 불렀을 때 반응이 있는지, 어깨를 톡톡 건들이고 이름을 불렀을 때 반응이 있는지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아이가 가까이서 부르고 터치를 한 후에 불렀는 대도 반응이 거의 없다면, 병원이나 상담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이야기 할 때 눈 맞춤이 있는지, 가르키는 것과 의사표현이 또한 적은 편이라면 소아과/전문 교육기관에 선별검사를 꼭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첫아이 출산 준비중입니다. 바닥매트가 필수 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는 바닥 매트를 설치 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비용이 만만치 않으며 바닥매트를 설치 한다고 해서 아랫층에 영향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다치는 것을 걱정한다면 공사 형태로 바닥 매트를 설치하는 것보다 이동식으로 쉽게 이동할 수 매트를 몇개 사셔서 거실에 두는 것을 추천 드리며 아이가 걸음마를 할 시기 때 사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초등학생들 브롤스타즈 게임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아이는 초등학교 6학년인데 브롤스타즈 하고 있습니다., 빠져서 하기 보다는 일주일에 3~4시간 정도 하는 것으로 보이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걸로 봐서는 아직도 초등학생들이 브롤스타즈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가 게임을 더 하게 해달라고 조를 때 한번에 더 하게 해주시는 것보다는 보상 개념으로 접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면 책 1시간 읽으면 30분 더 하게 해줄께, 영어 공부 1시간 하면 30분 하게 해줄께, 집안일을 도와주면 30분 더하게 해줄께 등의 방법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만2세 남자아이인데 자꾸 친구들에게 겁을주며 놀아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만 2세 아이는 소유의 개념이 약하고 다른 사람들이 본인에게 집중하는 것을 흥미로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망가뜨리면서 아이가 싫어해서 모두가 본인을 주목하는 것을 즐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가 행동에 문제가 있어서 말씀드립니다.""아이가 친구를 많이 괴롭힙니다" 이렇게 접근하게 되면 부모의 거부감이 강하게 되면서 CCTV 확인이나, 본인아이가 잘못하지 않았다고 강하게 반발할 수 있습니다.대신 "00이가 친구들과 놀고 싶어 할 때 표현이 강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00이가 친구들과 노는 방식을 제대로 지도하고 있는데 아이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거 같습니다" 라는 식으로 시도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번달 조카 돌잔치 선물로 현금줄려하는데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취업준비생이 30만원 선물은 충분히 큰 금액이라고 봅니다. 요즘은 돌잔치를 잘 안하는데 돌잔치에 참석하는 것 뿐만 아니라 30만원까지 낸다면 취준생입장에서는 오히려 과하지 않나 싶습니다. 10만원정도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며 아니면 조카가 필요한 게 어떤건지 엄마에게 물어보신 후에 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곧 초등학교 학부모 상담 하러갑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6학년이면 중학교 가기 직전으로 아이의 학습 수준이 얼마나 되는 지 파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즘 초등학교에서는 시험을 보지 않고 성적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에게 현재 과목별 학습 수준, 약한 과목, 잘하는 과목을 대략적으로 문의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학습태도가 어떠한지, 교우관계는 어떠한지 집에서 지도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물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