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경시대회 준비를 시키는거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수학경시대회가 사고력 수학과 관련이 있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수학경시대회 문제는 난이도가 높으며 높은 응용력을 요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고력 수학은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고민하고 원리를 이해하는 과정을 말하는 데 수학경시대회는 주어진 시간안에 많은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에 다른 부분이 많다고 봅니다. 다만 아이가 수학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수학경시대회에 나갔다는 것 하나로 좋은 자극이 될 수 있어 동기 부여측면에서는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들 아가들 어린이집 보내고 모하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으로 운동을 추천 드립니다. 아기를 낳으면서 체력이 많이 떨어졌을 수 있고 집안일과 육아만 반복하다보면 우울증이 올 수 있는데 운동은 체력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엄마들은 필라테스, 헬스, 수영, 요가 등을 많이 하고 있으며 주 3회는 운동 주 2회는 커피숍에서 조용히 독서하기도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말에 아이랑 할만한 거 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에는 날씨가 더워서 실외 활동보다는 실내 활동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현재 2명의 아이의 나이를 봤을 때 동물을 좋아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쿠라리움에 가셔서 다양한 물고기를 보면서 공연을 보시는 것도 있고, 실내 동물원인 주렁주렁 같은 곳에 가셔서 다양한 육지 동물과 직접 먹이 주기 체험을 해보시면 아이의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 하원 후 TV 보여주시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하원 후 TV를 보고 싶어 한다면 잠시 보여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TV나 유튜브 시청은 보상 개념으로 접근해주시면 좋습니다. 하교 후, 숙제 후, 책을 읽은 후 잠시 30분정도 보여 주시는 것 입니다.아침에 일어나서 할 것이 없을 때나 심심할 때 보여 주시는 것보다는 어짜피 보여 주실 거라면 무언가 학습을 한 뒤에 볼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보여 주실 때는 너무 길게 보여 주신다면 중독 될 수 있기 때문에 30분을 넘기지 않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 스와들업 졸업 시기가 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스와들업의 졸업 시기는 개월 수보다는 아기의 발달 상태를 보면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뒤집기를 시도하거나 옆으로 몸을 돌리기 시작할 때, 뒤집기를 성공했을 때 졸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들은 영유아 수면 안전 지침에서 팔을 완전히 고정하는 속싸개나 과도한 스와들링은 뒤집기를 시작할 때 수면 안전상의 이유로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현재 아직 S 사이즈가 잘 맞고 뒤집기 기미가 없다면 굳이 M을 미리 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갓 두돌 조금 안된 아이둔 엄마야 이제 말트여야하는데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아이가 두돌에 가까운데 이름을 부르는 데 반응이 적거나(호명 활동이 거의 없음), 두 단어의 연결이 전혀 없고, 눈맞춤이나 의사소통의 시도가 적은 경우에는 상담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다른 아이들보다 살짝 늦는 정도라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집에서 교육하실 때는 간단히 단어만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과 -> 빨간 사과다 or 사과가 먹고 싶구나"처럼 긴 문장을 말해주시면 좋습니다.그리고 자연스럽게 "자동차가 지나간다", "강아지가 뛰어가네", "오늘 날씨가 덥다"라고 길게 말해주셔서 모방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훈윤 언제부터 해야 할까요? 24개월 이상부터?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24개월이라면 이미 훈육을 시작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다만 혼내는 것을 말씀 드리는 것이 아니라 규칙을 반복해서 알려주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던지면 안되", "때리면 안되", "짜증 내는 건 아니야" 라고 짧고 단호하게 말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나이에는 긴 설명은 어짜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짧게 말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말을 잘 알아 듣는 시기는 의사소통이 어느 정도 가능한 만 4살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육 친권자 문제...내가 이기적일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상황이 이기적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아이에게는 안정적인 생활과 지속적인 돌봄을 받을 수 있는 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질문자님 상황을 여러가지고 파악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경제적으로 풍족하게 살 수는 없지만 기본적인 의,식,주 양육이 가능한지, 아이가 질문자님이랑 살면서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있는지, 투자사기 이후 감정적으로 무너져 있지 않은지 등을 생각해보신 후에 상위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아이를 양육하는 게 이기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좋은아침입니다 오늘은 불금이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불금을 제대로 즐기시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는 아이가 있어서 개인적인 생활을 보내기보다는 아이와 함께 어떻게 놀아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보통 금요일에는 아이에게도 늦게까지 tv를 볼 수 있게 해주고 있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찾아서 볼 생각입니다.아이가 생긴다면 제가 좋아하는 것을 하기 보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금요일이든 주말이든 연휴든 아이 위주 할동을 하고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노래를 듣는데 아이가 자꾸만 여자 아이돌 노래를 들려달라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4학년이라면 아이돌 음악을 듣고 춤을 따라하는 것을 좋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관심을 갖는 것 자체가 매우 자연스러운 발달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자라고 해서 여자 아이돌 노래를 부르고 춤을 따라한다고 성정체성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며 오히려 리듬감이나 자신감, 표현력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