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체육의 시작은 태권도? 축구?무엇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인 선호도와 아이 친구들이 다니는 것을 보면 압도적으로 태권도가 많다고 봅니다. 축구는 대부분 남자 아이들이 다니지만, 태권도는 여자 아이들도 함께 다니기 때문에 비율이 높기도 하고 태권도는 규칙을 배우기도 좋으며 단체 생활을 익히고 기초 체력을 기르기에는 그만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특히 요즘에 태권도는 주5일을 다닐 수도 있고 학교 앞에 데리러 오는 경우도 많아 보육도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모님들도 선호도가 높습니다.
5.0 (1)
응원하기
아니 동생이 계석 물건을 뺏는데 어떻게 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동생이 자꾸 물건을 뺏는다고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면 싸움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짧고 단호하게 "하지마!", "지금 내가 쓰고 있는 중이야!"라고 말씀하시고 중요한 물건이나 동생이 자꾸 달라는 물건은 눈에 보이지 않게 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심할 경우에는 부모님에게 직접 말씀하셔서 해결을 요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꾸 뺏기기만 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단호한 경고 -> 부모님 개입 요청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마트에 아이들 게임하는거 있잖아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이마트에 있는 게임은 대부분 포켓몬 게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마트에 가면 사람들이 포켓몬 게임을 하려고 어른 아이할 것 없이 줄을 서고 있는 것을 봤습니다. 돈을 넣고 플레이를 하고 포켓몬을 획득하게 되면 기계에서 카드나 태그가 배출되는 구조 입니다. 희귀 포켓몬을 얻기 위해서 노력하는 경우가 많고 포켓몬 자체가 귀엽고 멋있는 것도 있으며 직접 배틀하는 느낌이 있어서 인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애가 초3인데 언제꺼지 씻겨줘여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남자 아이라면 충분히 혼자 씻을 나이이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혼자 씻도록 지도하시는 것이 좋으며, 여자 아이라면 머리 감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니 몸은 아이가 씻고 머리만 씻겨 주시면서 점차 혼자 머리까지 감을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챔피언 키즈카페 부모들 같이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36개월 미만이면 부모 동반 입장이 필수이고 36개월 이상이면 아이만 입장도 가능합니다. 다만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 아닌이상 너무 어린 아이를 혼자 입장시킬 경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같이 입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에게 무료 음료를 주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모바일 게임 추천 해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고전 게임이지만 브롤스타즈를 추천 드립니다. 첫째 아이와 주말마다 1시간정도 브롤스타즈를 하고 있는데 팀게임으로도 하더라도 재미 있습니다.캐릭터가 30개이상되며 다양한 모드가 있어서 혼자 해도 재미있고 친구들과 함께해도, 가족과 함께 해도 재미있는 상황이 많이 생겨서 재미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키즈노트 어린이집에서 올려놨던 사진들 계속 보관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키즈노트 아이디를 알고 있다면 아이가 유치원으로 옮겨도 접속해서 사진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영구 보관은 아니고 어린이집에서 데이터를 정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정리 대상이 된다면 삭제 되어 볼 수는 없습니다. 정리해보면 계정이 살아있고 기억을 하고 있다면, 원에서 정리하지 않는 이상 계속 볼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어린시절 이사를 자주간 사람과 이사를 거의 안가고 한동네에 살았던 사람중 어느 사람이 더 사회성발달에 문제가 있고 제대로 인간관계를 가지는것에 문제를 가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이사 여부에 대해서만 본다면, 이사를 자주 하는 아이들은 새로운 환경 적응에 매우 빠르며, 친구들과 쉽게 친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대로 관계를 깊게 가지기 못하고 쉽게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사회성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부모가 안정감을 줬는지, 아이의 감정을 잘 돌봐 줬는지에 따라 다를 것이며, 아이의 성향이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에 이사 유무로만 결정하기는 어려울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7개월 여아 배밀이관련 궁금한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7개월에 배밀이를 안한다고 해서 성장에 문제 있는 것은 아니고, 빠르면 5개월 이후, 늦으면 8개월 가까이 되서 시작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이라 봅니다. 배밀이를 빨리 하고 싶다면 터미타임을 충분히 해서 바닥에서 자유롭게 엎드려 노는 시간을 늘려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장난감을 살짝 멀리 두어서 "조금만 움직이면 닿겠다" 느낌으로 살짝은 배로 밀면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주말에 심심한데 뭐 할만한 놀이 없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와 함께 밖에서 놀고 싶으시다면 놀이공원이나 동물원에 가셔서 노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단순히 놀이터에서 놀아주거나 축구공으로 놀아주시면 시간도 잘 안가고 단순 반복 놀이라 질문자님이 매우 지루할 수 있습니다^^차라리 질문자님도 즐겁게 놀수 있고 볼거리가 있는 곳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