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약 어떤 걸 먹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해당 제품 등은 복통에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닌 진통제들입니다. 따라서 복통이 나타난다면 이러한 진통제가 아닌 복통에 따른 약을 먹으셔야 하며 20분 주기로 하루동안만 좀 아프다면 병원 방문 후 검진을 해서 어떤 원인인지 먼저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과 게보린 펜잘 이 세가지의 제품이 어떤점이 다른건가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모두 아세트아미노펜을 기반으로 한 약들입니다.타이레놀은 아세트아미노펜만 포함되어 있어 해열진통 작용을 하며 게보린은 아세트아미노펜+카페인(안티피린)이 포함되어 있어 소염작용도 같이하게 되며 펜잘큐는 포함된 카페인이 에텐자마이드로 다르나 효과는 동일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약 복용 시 꼭 식후 복용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요즘 약에도 식전, 식후가 구분되어 있으며 이는 약에 따라 다릅니다. 즉 잘못 알고 계시며 과거와 달라진 부분이 많지 않습니다. 복용 시간과 식후 복용 중 하나만 지켜야 한다면 약에 따라 적절한 복약지도를 받고 그에 따라 드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식후가 좋다 식전이 좋다의 문제가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어르신들이 꼭 드셔야할 영양제는 먹가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보통 건강보조식품이나 영양제는 본인에게 필요한 것만 드시면 됩니다. 많은 양의 건강보조식품과 영양제 복용은 오히려 간과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까운 병원 방문 하여 현재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시고 그에 따른 영양제를 복용하시면 됩니다만약 특별한 증상이나 부족한 부분이 없다면 종합비타민, 루테인 그리고 항산화제 성분 정도만 드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마그네슘이 글리시네이트가 있고 킬레이트가 있는데 뭐가 다른가요.어떤게 좋은거죠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마그네슘은 화학구조상 다른 물질과 결합된 형태가 되면 체내 흡수 및 대사에 효과적이게 됩니다. 이때 다른 물질과 결합되는 형태의 화학적 물질에 따라 여러가지 킬레이트가 있습니다. 즉 킬레이트는 마그네슘과 결합된 물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처음 드신다면 가장 보편적인 산화마그네슘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안구건조증으로 인공눈물액 넣을 때 어떤 방식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약국에서 구매한 방부제가 없는 안약이라면 수시로 넣어도 됩니다. 즉 3시간 간격이 아니라 수시로 불편감이 있을때마다 넣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건조감이 너무 심하다면 안과 방문 후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작은 알약같은 경우 물 없이 그냥 삼켜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알약 자체를 물과 함께 드시지 않을 경우 식도나 위장을 자극할 수 있어 가급적이면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두번 이렇게 드시는 것은 괜찮으나 계속해서 이러한 습관이 고착화되면 식도염 등의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비타민 정량초과 섭취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비타민에는 지용성과 수용성이 있는데, 수용성은 비교적 고함량을 섭취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지용성은 고함량 섭취시 체내에 축적될 수 있으므로 성분을 보셔야 합니다. 지용성 비타민에는 A,D,E,K가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이라도 일일권장량 이상 드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홍삼음료 많이 마셔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홍삼이 들어갔다고 해서 반드시 일반음료보다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들어간 성분 및 불순물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홍삼과 같은 음료 등은 한약재 성분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드실 경우 간 및 신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한 두 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꾸준히 장기간 드시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요즘 운동을 하는데 평상시보다 숨이 찹니다..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체력이 떨어졌다고 이를 급격하게 올릴 수 있는 성분이나 약은 없습니다. 모든 미네랄 및 성분이 체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다만 꼭 드셔야 한다면 고함량의 비타민b군이나 마그네슘 등을 추천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