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가 아이 키크는데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운동만으로 키가 쑥쑥 커질 수만 있다면 NBA 선수들이 고민하지는 않겠지요유전적인 요인이 크며 환경적인 요인도 영향을 끼치고 성장 속도에 개인 차이가 있기도 합니다.줄넘기가 키 크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많이 소개되는 것은 사실입니다하지만 이는 줄넘기에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다양한 운동이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운동을 하고 있다면 너무 오버워크가 되지 않게 고려해주세요만약 너무 안 큰다는 것이 실제로 3%미만의 저신장을 이야기하시는 것이라면병원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자세에따라 등이 너무아픈데 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말씀하신 것처럼 근육통인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지인분께서는 해당되는 자세에 익숙하시거나 평소에 스트레칭을 자주 하셔서 유연하셔서다음날 크게 무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환자분과 같은 경우는 드물지 않게 발생합니다. 전날 평소와 같은 업무를 다른 환경에서 했는데 다음날 허리가 아파서 일어나지 못하다던가 하는 일 말이죠일단 움직이는데 지장이 없고 감각에 지장이 없으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호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천식은 완치가 되는 질병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내과 질환의 경우 완치라는 개념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천식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등등 치료가 되는 것은 아니지요 관리를 하는 것이지요천식도 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의사선생님~sns에 영상올리는 약사분들 말을믿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SNS의 경우 정보를 가려서 들으셔야 합니다. 만약 같은 문제에 대해서 SNS와 진료소견이 다른 경우 진료소견을 믿으시면 됩니다. SNS은 책임소재가 불명확하지만 진료의 경우는 책임소재가 명확하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조영제 검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부작용은 1-2% 정도이며 대부분 경증입니다.처음 사용하는 경우가 이전 데이터가 없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두드러기 어지럼증 구토 등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오래 가지 않습니다. 문제가 되는 경우는 아나필락시스 반응인데 이는 누구한테 생길지 알 수는 없습니다.단지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때 모든 의료진이 주시를 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검사 전에 주의를 할 사항은 금식(이 경우 음료 물도 드시면 안 됩니다. 부작용으로 토하다가 기도로 넘어갈 수 있으니까요)이 중요하겠습니다. 검사 후 에 이상이 생기면 바로 병원에 연락하시거나 가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장염 회복중 라면이나 햄버거 등 언제부터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1. 하루 이틀 정도 변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면 그렇게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2. 이는 특별한 기준이 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사람마다 다릅니다. 안 드시는 것이 당연히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꼭 드셔야 하겠다면 trial and error 를 반복하시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니까 먹어보고 이상하면 다시 먹지말고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 안전한 방법을 하고자 한다면 대략적으로 1-2주 간격을 두고 드시고 경과를 확인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당뇨일까요?? 너무 걱정이되요ㅜㅜㅜ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당뇨 여부는 검사를 받아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공복혈당의 경우 126mg/dL식후혈당의 경우 200mg/dL이를 초과하는 경우 당뇨를 고려합니다. 공복혈당은 식사를 끝내고 8시간뒤 식후혈당은 식사를 시작하고 2시간뒤에 측정합니다.현재 식단이 불량하시기 때문에 이를 조절을 해보시고 증상이 어떻게 변하는지 경과를 확인을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왼쪽 쇄골 살짝 아래쪽에 가래?낀 느낌이 들어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증상이 상당히 애매하기 때문에 말씀하신 증상의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여러 가지 검사를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흔하기로는 인후두부 이물감을 느끼는 경우 말씀하시는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일단은 내과를 방문하셔서 진료를 확인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몸살인지 엄살인지 모르겠는데 단기입원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병실에 여유가 있는 병원이라면 환자분이 힘들어서 입원치료를 원하시는 경우거절할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실제 전신쇠약이 있고 식사도 잘 되지 않고 잠도 잘 못 주무시는 것 같으니까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요리하다 칼에 베였는데 집에서 처치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일단 지혈은 되어서 다행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상처가 벌어지는지 여부가 확인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상처가 벌어지지 않는다면 이에 대해서 별다른 처치가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 벌어진다면 봉합이 필요하겠지요하지만 이와는 별도로 항생제 등을 포함한 치료는 고려를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