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주식이 떡상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우리나라 상법이 개정되고 정부 정책차원으로 밸류업을 진행했기 때문입니다만약 이러한 정책이 수반되지 않았다면 우리나라 주식은 과거와 비슷했을 것입니다이러한 상황속에서 상승이 나타날 수 있었던 이유는 정부의 관심속에서 제대로된 밸류를 측정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인도 주식도 하락하네요. 그냥 은행에 예금하는게 제일 좋은 걸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이미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비중을 조절해서 일부 예적금을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그러나 투자를 할 때 마다 하락한다고 하여 포기하기 보다는 포트폴리오 성격으로 가져가시고 투자에 대한 선택에 있어 공부를 하며 타율을 올리는 것이 더 적합한 접근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향후 달러가격이 얼마나 더 오를까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네 달러를 1400원대도 비싸다고 했지만 그 때 보다 10%가 더 올랐습니다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반복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원화가 강해진다면 달러자산을 반드시 소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반도체 관련주식 보유하는게 이시기에 맞는거죠?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최근 미국발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 조정이 심화되고 있고 금요일에 마이크론은 10% 이상 하락을 하기도 했습니다그럼에도 AI에 대한 투자가 끝난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은 보유하는 것이 맞습니다공포에 매도 보다는 매수가 더 맞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환율이 올라가고있는데 그러면 경제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수출기업에는 호재입니다같은 물량을 팔고 같은 달러를 벌어들여도 원화로 계산된 금액은 훨씬 크기 때문입니다.환율이 상승하면 일반 국민들의 부담은 커지는데 가장 큰 원인이 석유를 모두 달러를 주고 사오는데 이 때 우리나라의 원화를 평소보다 더 많이 지출해야 합니다결국 우리나라 전반에 물가를 상승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ai피크 논란이 브로드컴 가이던스로 나온데 그 평가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단기적인 영향으로 보입니다.단기간에 급등한 주가가 조정을 받는 것은 오히려 장기적으로 시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현재는 고통스럽지만 주가가 꾸준히 오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조정입니다.그 이유는 반도체는 AI 산업에서 결국에 주도적인 섹터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환율이 너무 안좋은 상황이라 어렵네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환율의 상승으로 인하여 피해를 보는 직업이라면 현재 매우 힘들 것으로 예상합니다.또한 딱히 정부에서 뾰족한 수를 동원하고 있지도 않기 때문에 단기간에 해결은 어려워 보입니다.결국 우리나라가 금리를 올려서 한미간 금리 차를 줄여야 하는데 이것이 오히려 벌어질 걱정이 되고 있기에 전망은 매우 나쁜 상황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원달러 환율이 이렇게 높아지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지금 주요 원인은 외국인들이 주식을 팔고 나가는 자금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수출은 역대 최고로 달러는 충분히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그 이상으로 주식을 매도하고 나가려는 니즈가 있습니다그 원인으로는 현재 우리나라 증시가 급등하면서 외국인의 포트폴리오상 리밸런싱의 대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기계적으로 매도하려는 물량이 시중에 나오면서 환율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이를 해결하려면 우리나라 금리를 올려서 달러 유출을 막아야 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SK하이닉스 연내 주가 300마원 이상 이하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SK하이닉스 자체 악재는 없겠지만 대외적인 악재로 인하여 300만원 까지는 어렵다고 보입니다그 이유는 현재 미국과 우리나라 모두 금리를 올릴 계획에 있습니다이러한 상황에서 연내 주가가 300만원까지 상승을 하려는 것은 SK하이닉스 자체도 있지만 대외 요소도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미국-이란 전쟁도 종료가 되어야 하는데 오히려 확전 양상이기에 오히려 조정장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sk하이닉스 떨어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너무 많이 오른 탓도 있지만 지금은 미국의 반도체가 약세장으로 들어가면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미국의 경우는 다음주 금요일에 있을 스페이스X 상장 탓에 자금들이 모두 현금으로 바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스페이스X에 큰 자금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일부 차익실현 물량이 출현되고 있는 상황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