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달러가격이 얼마나 더 오를까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네 달러를 1400원대도 비싸다고 했지만 그 때 보다 10%가 더 올랐습니다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반복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원화가 강해진다면 달러자산을 반드시 소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반도체 관련주식 보유하는게 이시기에 맞는거죠?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최근 미국발 반도체 기업들의 주가 조정이 심화되고 있고 금요일에 마이크론은 10% 이상 하락을 하기도 했습니다그럼에도 AI에 대한 투자가 끝난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직은 보유하는 것이 맞습니다공포에 매도 보다는 매수가 더 맞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환율이 올라가고있는데 그러면 경제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수출기업에는 호재입니다같은 물량을 팔고 같은 달러를 벌어들여도 원화로 계산된 금액은 훨씬 크기 때문입니다.환율이 상승하면 일반 국민들의 부담은 커지는데 가장 큰 원인이 석유를 모두 달러를 주고 사오는데 이 때 우리나라의 원화를 평소보다 더 많이 지출해야 합니다결국 우리나라 전반에 물가를 상승시키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ai피크 논란이 브로드컴 가이던스로 나온데 그 평가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단기적인 영향으로 보입니다.단기간에 급등한 주가가 조정을 받는 것은 오히려 장기적으로 시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현재는 고통스럽지만 주가가 꾸준히 오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조정입니다.그 이유는 반도체는 AI 산업에서 결국에 주도적인 섹터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환율이 너무 안좋은 상황이라 어렵네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환율의 상승으로 인하여 피해를 보는 직업이라면 현재 매우 힘들 것으로 예상합니다.또한 딱히 정부에서 뾰족한 수를 동원하고 있지도 않기 때문에 단기간에 해결은 어려워 보입니다.결국 우리나라가 금리를 올려서 한미간 금리 차를 줄여야 하는데 이것이 오히려 벌어질 걱정이 되고 있기에 전망은 매우 나쁜 상황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원달러 환율이 이렇게 높아지는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지금 주요 원인은 외국인들이 주식을 팔고 나가는 자금이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수출은 역대 최고로 달러는 충분히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그 이상으로 주식을 매도하고 나가려는 니즈가 있습니다그 원인으로는 현재 우리나라 증시가 급등하면서 외국인의 포트폴리오상 리밸런싱의 대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기계적으로 매도하려는 물량이 시중에 나오면서 환율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이를 해결하려면 우리나라 금리를 올려서 달러 유출을 막아야 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SK하이닉스 연내 주가 300마원 이상 이하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SK하이닉스 자체 악재는 없겠지만 대외적인 악재로 인하여 300만원 까지는 어렵다고 보입니다그 이유는 현재 미국과 우리나라 모두 금리를 올릴 계획에 있습니다이러한 상황에서 연내 주가가 300만원까지 상승을 하려는 것은 SK하이닉스 자체도 있지만 대외 요소도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미국-이란 전쟁도 종료가 되어야 하는데 오히려 확전 양상이기에 오히려 조정장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sk하이닉스 떨어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너무 많이 오른 탓도 있지만 지금은 미국의 반도체가 약세장으로 들어가면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미국의 경우는 다음주 금요일에 있을 스페이스X 상장 탓에 자금들이 모두 현금으로 바뀌고 있다는 분석입니다스페이스X에 큰 자금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일부 차익실현 물량이 출현되고 있는 상황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다음주 주식시장 어떻게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다음주 주식시장은 급락하게 될 전망입니다.부동산 요인도 일부 있겠지만 그 보다는 미국시장의 반도체 중심의 폭락 탓이 더 큽니다.특히 나스닥이 하루에 5% 가까이 하락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입니다따라서 우리나라의 증시 충격이 월요일에 특히 강하게 나타날 전망입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 주말 지나고 더 떨어질거 같은데 바로 팔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바로 팔아도 이미 늦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만약 바로 판다는 것은 매도 후 추가하락시 재매수를 하겠다는 전략인데 이 전략이 생각처럼 들어맞기가 어렵습니다그 이유는 손실을 확정하거나 하락을 확정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일반적인 투자 방법으로는 지켜보다가 종가에 추가 매수를 하는 방법입니다.감사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