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통증이 좀 있는데 크라운 치료 마무리 하자고 하는데,이후에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아마 치과의사 선생님이 책임질 가능성이 큽니다. 즉 선생님께서 판단을 하고 진행하시기 때문에 선생님의 판단을 일단 믿을 수 밖에 없습니다. 말씀하시는 것만으로는 통증이 남아 있는채로 했을 때 추후에 괜찮을지는 알 수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전체 임플란트 비용과 소요기간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전체 임플란트 비용 및 소요 시간은 현재 구강이 어떠한 상태인지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적용을 할 수 없습니다. 전체 임플란트 시 모든 부위에 식립하지 않고 임플란트 부위를 브릿지로 연결하게 되나 어느 부위를 연결할지는 치료 계획을 세워봐야 알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3돌 전인 아이.. 불소도포 꼭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불소의 성분은 충치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초기 충치인 경우에는 치아를 다시 원래대로 재강화 시킬 수도 있습니다. 불소도포를 하지 않은 유아에 비해 충치 이환율에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하라고 권하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복사랑니 통증없다면 발치안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년에 한 번씩 붓기 시작한다면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부울때 통증이 심하다는 것도 해당 부위에 염증이 심해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대로 놔두게 되면 앞쪽 어금니도 발치해야 할 가능성이 높고 염증이 심하면 안면 마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산부가 치과치료를 받아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신을 하더라도 치과 진료를 받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스트레스가 많이 가해질 수 있거나 오래 누워서 치료 받는 것은 피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지금처럼 x-ray로 인한 방사선 걱정 그리고 추후 태아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치과적 치료로 발생했다고 오해할 수 있어 안전하게 시행하기 위해서는 출산 이후가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28개월 아이.. 영유아검진에선 어떤 것들을 봐주시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구강 내 선천적인 문제가 없는지, 치아는 정상적으로 맹출하고 있는지, 구강 악습관 등이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보게 됩니다. 즉 치아가 추후에 기능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본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발치 할때 옆에 이가 깨진거 같은데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깨진이가 있다면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어떻게 깨진지에 따라서 치료 방법 자체가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정확한 치료 계획 등을 알기 위해서는 어느 부위이며 어떻게 파절되었는지 알아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하면 튀어나온 입이 들어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만으로도 안모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다만 모든 경우에서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보통은 입이 튀어 나온 것은 치아 뿐만 아니라 골격 자체가 앞으로 나왔기 때문에 양악 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를 해도입냄새가나면 뭐가 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적 문제로 인하여 나타난다면 치료시에 해결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입냄새는 치과적 질환 이외에도 편도결석, 위장 장애 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떠한 원인으로 나타나는지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에 통증이 오락가락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방문하신 치과에서 해당 부분에 대해 놓쳤을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혹은 다른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