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두개 포르쩰란(사기) 언제 교체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것을 포세린이라고 생각하고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포세린은 평균적으로 10년 전후로 변색될 가능성이 있는 것은 맞으나 이는 본인의 관리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하고 있는 보철물에 전혀 이상이 없다면 꼭 10년이 지나도 교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관리 방법은 자연치처럼 양치를 꾸준히 해주시고 관리를 받는 것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송곳니가 너무 뾰족한데 치과가면 갈아주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송곳니가 정상적인 경우보다 날카롭다면 일부 갈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심미적으로 문제가 되는지 평가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갈고 난 이후에 송곳니가 이상해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송곳니의 치질 상태가 안 좋다면 갈고 나서 시릴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건강검진시 치과검진은 어디서 받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의 치과는 건강검진을 할 수 있게끔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의 대부분 치과에서는 건강검진이 가능하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검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담배를 많이펴서 치아가 변색됐는데요 스케일링으로 변색된거 하얗게 가능할까요?ㅠㅠ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치아를 하얗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치석이 많았다면 스케일링 이후 하얗게 보일 수 있으나 대부분은 치아를 착색시키는 기호식품 등에 의해서 나타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전문가 치아 미백을 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났는데 통증없이 잘 났는데, 사랑니를 안빼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아직까지는 통증이 없다고 하더라도 추후에 통증 및 불편감이 예상이 된다면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사랑니는 발치하기가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따라서 발치를 지금 하지 않더라도 평가는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발치 후 피 덩어리? 고였던 피가 났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혈병은 발치를 하거나 초기 치유에 중요한 것이지 5일 이상 지난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분해되거나 떨어지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발치를 하고 나면 해당 부위가 움푹 들어가는 것이 맞으며 이러한 것을 조금이라도 예방하기 위해서는 미리 뼈이식을 한 것입니다. 따라서 통증 및 불편감이 없다면 괜찮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 가야하는데 왜 이렇게 치과는 무서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실적으로는 본인이 용기를 내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다 큰 어른이시라면 누가 끌고 갈수도 없고 결국에는 본인이 치과 문을 열고 들어와야 치료 및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용기 내서 가까운 치과 가서 간단한 상담부터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턱관절이 점점 심해지는거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턱관절 질환이 심해져서 디스크 변형이 오면 영구적으로 얼굴 비대칭이 올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치과 방문 후 해당 부위에 대한 정밀 검사를 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통증을 약을 통해서는 개선하기 어렵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크라운 재신경치료는 대학병원에서 받고 메꾸는건 타 병원에서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료하는 기관이 다르면 결국에 문제가 되는 것은 책임소재입니다. 또한 처음에 계획했던 치료방법이나 모양 등이 아닐 시에 컴플레인 등을 어느 치과에서 감당해야 하는지가 갈릴 수 있어 흔히 이러한 방법으로 잘 치료하지 않습니다. 다만 동의서를 얻고 충분한 상담을 한다면 일반 병원에서도 충분히 가능은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 부분교정 하려고 하는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앞니가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서 교정기간, 통증의 정도 그리고 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앞니라고 해서 이러한 것들이 딱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교정적인 평가를 받아보셔야 정확한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