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경치료 그만 받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가 완료되더라도 씹을 때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염된 신경이 모두 제거되었지만 아직까지 치주인대라고 해서 뼈와 치아 사이의 염증이 회복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시간이 조금씩 지나면서 호전됩니다. 지금 상태로 마무리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이며 출산 이후도 괜찮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에 발생한 충치는 치료하지 않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에 충치가 생긴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니는 충치 치료를 별도로 진행하지 않으나 지금처럼 관리가 안된다면 미리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후 어금니까지 충치로 이환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치료하지 않고 그대로 계속 방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초기에 치료할 수 있는 것을 미루다보면 더 큰 비용 및 시간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간단히 수복할 수 있는 것을 신경치료 및 크라운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즉 증상이 심해지면 심해질수록 비용은 많이 발생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 정기검진은 몇개월에 한번씩 받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정기검진 주기라고 해서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자주 방문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구강 위생 관리가 안되는 분들은 2~3개월, 구강 위생 관리가 잘 되는 분들은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내원하라고 하고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요즘들어 어금니가 자꾸 욱신 거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음식물이 끼어서 발생할 수도 있으나 지속적으로 지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 어떠한 원인에 의해 지금의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치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항목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관리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올바른 양치 및 식사 이후 5분 이내에 양치하는 것입니다. 즉 특별히 관리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식사 이후에 바로 양치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양치 하나만으로도 치아 관리를 확실히 할 수 있으며 치간칫솔, 치실도 더불어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전 사랑니 발치했는데 신경이 손상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신경 손상이라면 찌릿한 증상이 아닌 마비가 옵니다. 즉 해당 신경이 주행하는 방향 전체가 마비가 오는 것이지 찌릿한 증상은 신경 손상의 sign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보철치료 한곳이 냄새가 나는데 다시 보철치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해당 부위에 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14년이 지났다면 이미 상당 시간이 지난 보철물이므로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해당 보철물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시고 문제가 있다면 재치료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물을 먹을때 턱에서 딱딱 소리가 나는데..왜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턱관절 디스크가 재위치에서 벗어나면서 다시 위치할 때 나는 소리입니다. 턱관절 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턱관절 질환은 수술 요법이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지 않습니다. 보험 처리 여부는 현재 어떠한 상태인지에 따라 다르므로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부정교합 치료 기간 및 비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질문한 내용만으로는 답변 드리기 어렵습니다. 보통이라고 말씀하지만 사람마다 그 보통의 기준이 다르며 어떠한 치아를 중심으로 부정교합인지에 따라 다릅니다. 즉 일괄적으로 보통이라고 하는 케이스가 교정에서는 존재하지 않으며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교정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