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를 하루만에 할 수 있는 시술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즉시 발치 이후에 임플란트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제한된 케이스에서 가능하며 대부분 치아가 안 좋거나 염증이 심한 상태에서 발치를 하면 당일날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은 어렵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통이 갑자기 생겼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위 쪽 치아라면 지금의 증상이라면 치아 문제가 아닌 이비인후과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치아 문제라면 명확히 어떤 위치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야 하며 단순히 통증이 지금처럼 좌우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비인후과 방문을 해서 정확한 검사를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건강을 위해 스케일링은 꼭 해야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하는 것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치석은 단순히 치실이나 양치를 통해서는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즉 치태가 치석으로 변화가 되면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케일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은 얼마나 자주 해여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목적은 치석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치석은 사람마다 쌓이는 정도 및 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나 평균적으로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 할때 치약을 자주 바꿔서 사용해도 상관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약은 치태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며 치약 자체에 대한 효과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른 것을 사용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본인에게 잘 맞는 치약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누런이는 하얗게 할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미백 치약을 사용하면 치아 겉 표면에 묻어 있는 착색 물질은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치아가 누렇게 되는 것은 치아 내부입니다. 치아 내부의 착색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시행해주셔야 합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잘때 이를 간다고 하는데 치아 괞찬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갈이는 한 번 나타난다면 이를 차단하거나 궁극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이갈이로 인하여 나타나는 여러가지 부작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서 스플린트 등으로 치료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요즘 입냄새가 너무 심한데 충치 치료를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실 충치치료와 입냄새는 큰 상관성이 없습니다. 입냄새가 나타난다는 것은 대부분 염증과 관련되어 있거나 음식물 부패가 많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태에서는 충치가 아닌 다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크므로 치과 방문 후 적절한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당뇨병을 발병한 사람이 치아 건강을 관리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특별히 관리 측면에서는 주의해야 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잇몸 질환이 있다면 치료가 상당히 까다롭고 치료 이후에도 회복이 더디기 때문에 심한 치주염이나 구강 상태가 나빠지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복 사랑니 발치 후 회복하는 평균적인 기간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발치하고 나서 해당 공간이 모두 수복되는데는 꽤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현재 상태는 자연스러운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2. 발치 당시에 사랑니가 너무 근접했거나 사랑니로 인하여 앞쪽 치조골이 소실되었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발치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뼈로 다시 차오르므로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이러한 불편감이 사라집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