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서 스케일링을 4개월에 1번씩 권장하는데 적정한 기간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주기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4개월에 1번씩 권하는 사람도 있지만 2~3개월에 1번씩 권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는 얼마나 치석이 잘 쌓이는지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발치 이후 일주일 정도는 절대적인 금주 및 금연이 필요합니다.2. 일주일 정도는 무리한 운동 및 사우나 등을 삼가해주셔야 합니다.3. 발치 부위의 출혈 경향을 증가시킬 수 있는 빨대 사용 등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4. 1~2일은 냉찜질, 그 이후에는 온찜질이 도움이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왜 한번에 여러개 안빼주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는 치아의 가장 안 쪽에 있어 발치 난이도가 높다면 입을 오래 벌리고 있어 턱관절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고 모두 뽑고 나면 음식 섭취가 힘들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이 꼭 원한다면 동의를 받고 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한번생기면 양치를 잘해도 안없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호전되지 않습니다. 눈에 보이는 정도라면 이미 상단 부분 진행된 것으로 보셔야 합니다. 즉 눈으로 충치를 확인할 수 있다면 양치나 가글을 통해서는 더 이상의 진행을 막지는 못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양치후 가그린으로 마무리하면 치아에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그린은 양치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가끔 시행하는 것이지 주기적으로 사용한다면 구강 내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아 착색, 구강 내 연조직 질환 악화, 출혈 경향 심화, 잇몸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흡연자 입니다 스케일링을 일년에 한번씩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석이 얼마나 자주 쌓이는지에 따라 주기가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치석이 잘 쌓인다면 1년에 한 번이 아닌 2~3개월 간격으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소금으로 양치를 해도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선조들이 했던 것처럼 할 수 있으나 선조들은 치약이 없었기 때문에 소금으로 한 것이지 치약의 효율을 따로 오지 못합니다. 치약이 개발된 이후에 소금을 사용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를 박아 높은 치아 뼈가 부러질 수 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당연히 가능합니다. 다만 임플란트 식립한 부위의 뼈가 부러진다면 이미 안면부 골절이 상당할 것으로 보이며 단순히 임플란트 주위의 뼈가 부러진 것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큰 외상 없이는 잘 부러지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칫솔 교체하는 주기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적절한 칫솔 교체의 주기는 45~60일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기간 주기로 칫솔을 교체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앞니가 깨져서 치료를 하고 왔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네 맞습니다. 사용하다가 레진이 떨어지면 다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보통 수복 범위가 크다면 레진이 잘 떨어질 수 있어 크라운을 미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