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를 자기전에 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녁 식후에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저녁을 먹고 나서 바로 양치를 해주시고 자기 전에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2번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붓고 치아가 흔들려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미 통증이 심해서 진통제를 먹어야 할 정도라면 버틸 수 없을 것입니다. 주기적으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날 것이며 원인을 해결하지 않으면 통증은 약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비용 및 보험이 어떻게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험 적용시 1~1.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험 적용은 1년에 1번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 받는 횟수가 궁굼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본인이 치석이 얼마나 쌓이는지에 따라 스케일링 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달 간격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고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 간격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카레를 먹으면 정말 치아가 영구적으로 노랗게 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카레는 치아를 누렇게 변화시키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이며 영구적으로 변화가 됩니다. 카레를 먹고 바로 양치를 하더라도 그 영향이 있을 수 밖에 없으므로 카레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4.0 (1)
응원하기
양치를 제외한 치아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환자 분이 원하는 정도의 미백은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 이외에 없습니다. 치아가 누렇게 된 것은 치아 내부가 착색된 것이므로 겉 부분을 하얗게 한다고 해서 치아 색이 돌아오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찍은 엑스레이로 타 병원에서 진찰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진료비 부분에서는 다시 청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말씀하시는 상황이 정말로 맞다면 동네 병원이 아닌 진료의뢰서를 부탁해서 대학 병원 내 구강 내과를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선천적으로 얼룩? 점? 이 있는데 제거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선천적인 치아 결함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순히 탈회가 아닌 치아 결함이라면 오히려 미백 시술로 해당 부위가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백 이전에 해당 부위에 대한 정확한 검사를 먼저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는 무조건 해야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똑바로 맹출되어 있고 아직까지 관리가 잘 되고 있다면 무조건적으로 발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관리가 안되고 염증 및 충치가 생긴다면 발치해주는 것이 맞으며 앞 쪽 어금니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밥먹을때 이빨끼리 부딛치는 소리가 난다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합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나 일상생활에서 크게 불편감이 없다면 바로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병원 방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