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칫솔이랑 일반칫솔 차이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칫솔과 일반 칫솔을 비교해보면 칫솔의 중간 부분에 홈이 파져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홈으로 인하여 교정 후 브라켓 및 와이어를 장착하면 양치를 하기가 일반 칫솔보다 편하게 됩니다. 물론 일반 칫솔을 사용해도 되나 교정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교정 칫솔이 도움이 더 많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 칫솔이 편하다면 일반 칫솔 사용해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닦을때 보통 몇분을 닦아야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를 닦는 시간에 대해서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최소 3분이라도 닦아라고 했지만 이는 최소일 뿐 구강 위생 관리가 안되거나 양치를 잘못하는 분들은 대학병원에서 10분 이상 양치를 하라고 교육하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치료를 시작했는데 양치를 어떻게 하면 잘 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하시는 장치는 악궁확장 장치인 RPE(rapid palatal expansion)으로 보여집니다. 직접적으로 해당 장치가 있다면 양치가 잘 되지 않으므로 보통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현재로서는 부모가 의도적으로 양치를 해주는 방법 밖에 없으며 치과 내원시마다 불소 도포를 해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뽑은 잇몸이 찢어졌는데 염증?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갑자기 찢어졌다면 날카로운 것에 의한 창상이거나 앞쪽 치아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창상의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따로 봉합을 하지 않아도 되나 부위가 크다면 봉합해주어야 합니다. 현재로서는 어떠한 상황으로 발생했는지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치과 방문 후 검진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링 꼭 해야될까요?치아가 작아지는것같아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을 한다고 해서 치아가 작아지지 않습니다. 스케일링 시 사용하는 초음파 팁은 그 끝이 뭉특하여 치아를 깍거나 위해를 주지 않습니다. 단순히 잇몸과 치아 주변에 붙어 있는 치석 등을 제거할 뿐입니다. 스케일링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는 대부분 잘못 알려진 상식이며 치석이 쌓일 때마다 치석은 제거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20개월아기 치실사용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1. 일시적으로 사용해주셔도 됩니다.2. 치실 사용은 하루에 정해진 횟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번 해주셔도 됩니다.3. 우유 먹은 이후에 양치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유 안에 있는 당 성분에 의해 유치의 충치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발치 후 어느정도 기간안에 임플란트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발치 이후 임플란트 치료를 바로 받지 못한다면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치료 계획을 가지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혹시나 치아가 내려오거나 교합이 바뀔 수 있다면 이에 대한 대처를 미리 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치료 계획을 가지시고 추후에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래 앞 젖니 아직 안흔들리는데?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유치에 비해서 영구치는 설측, 즉 뒤쪽에 위치해서 올라오는 것이 맞습니다. 바로 아래에 위치하지 않고 뒤에서 맹출하므로 현재의 증상은 정상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물론 공간에 대한 평가도 필요합니다. 공간이 부족하여 뒤에서 밀려서 나고 있는지에 대한 검사도 필요합니다. 치과 방문 후 평가를 한 번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에 흠집이 났는데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치과 방문이 필요해보입니다.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는지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이나 현재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불편감이 있거나 색이 너무 다르다고 생각이 된다면 치과 방문 후 평가를 받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음식을 먹을때 아파서 제대로 씹을 수가 없는데 잇몸의 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통증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가 사실상 쉽지 않습니다. 치아 문제, 잇몸 문제 모두에서 음식 섭취 시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으로서는 통증 및 불편감이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치과 방문 후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ㅅ브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