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료로 시작된 금이간 어금니 세라믹 인레이를 충전하엿는데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를 최대한 미루는 것은 결국 치아를 잘 관리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식사 이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는 것이 필요하고 양치마다 치간칫솔 및 치실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식사 이후에는 간식 등의 섭취는 전혀 하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물 등을 자주 섭취해줘서 구강이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주질환의 증상과 원인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주질환이 생겼을 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것은 잇몸이 붓고 출혈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대부분은 이 시기에 방치하다가 치아가 흔들릴 때 치과를 방문하는데, 치아가 흔들릴 때는 중증도 이상의 치주염이므로 대부분 치료의 예후가 좋지 않고 결국 발치를 해야 합니다. 즉 현재 질문자님이 겪는 증상이 치주질환입니다. 원인은 치태 및 치석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시간이 지날수록 치열은 더 나빠질 수도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간이 지나면 치열은 서서히 바뀔 수 있습니다. 충치 및 본인이 가지고 있는 부정교합에 의해 심해질 수도 있고 나이가 들면서 앞쪽으로 힘이 쏠리기 때문에 치아 전반의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교합이 너무 심하다면 교정을 하는 것이 필요하며 교정을 하지 않아도 가까운 치과 방문 후 상담은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보철물은 어떤게 좋을까여?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는 심미성을 더 중요시 하느냐, 기능성을 더 생각하느냐의 차이입니다. 더 좋다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생체친화적인 입장에서는 골드가 훨씬 유리합니다. 단, 요즘은 심미적인 부분을 가장 중요시 하므로 지르코니아를 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대부분 지르코니아로 많이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 이의 잇몸도 별도로 관리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반 치아 부위와 임플란트 부위의 잇몸 관리 방법은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양치를 잘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 임플란트 부위는 자연치와 달리 음식물이 잘 낄 수 있는 구조이므로 치간칫솔 및 치실을 자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염증이 없는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 떼운 후 관리방법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를 치료한 부위에 대해서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계속 사용해도 됩니다. 레진 등으로 치료를 했다고 해서 주기적으로 교체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즉 검사 시 특별한 문제나 2차 충치 등이 없다면 계속 사용하면 됩니다. 단, 주기적으로 확인을 한다면 충치가 진행되기 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부정교합인데 교정은 필수 사항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나이에서는 골격적인 성장 부분은 끝났습니다. 즉 상악과 하악의 성장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으므로 교정을 한다고 해서 상악과 하악의 구조는 바뀌지 않습니다. 즉 반대로 하면 교정을 안한다고 해서 주걱턱처럼 튀어나오거나 하지 않습니다. 물론 치아 자체의 모양에 따라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 있으나 교정은 심미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으면 꼭 하지 않아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기본적인 치과 검진주기를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검진 주기라고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구강 위생 관리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모두 다르다고 보셔야 하며 구강 관리가 안되시는 분은 2~3개월 간격으로 오시는 것이 좋고 잘 되는 분들이라면 6개월에서 1년마다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어떠한 경우라도 치과를 자주 오는 것 자체는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잘생기는사람 관리어떻게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잘 생긴다면 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하고 치간 칫솔 및 치실 사용 등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또한 구강 내 당 성분을 제한해야 하며 식사 이후에는 다른 음식 등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치과를 자주 방문하여 검진을 하여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이랑 치실이랑 어느게 더 효과적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칫솔 및 치실은 구강관리를 도와주는 보조적인 기구들입니다. 이는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 것은 없으며 본인이 잘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면 충분합니다. 즉 어떤걸 먼저해야 하고 이 부분은 어떤걸 사용해야 하는지는 본인의 선호도에 문제이지 꼭 그 부분을 치실, 치간칫솔로 사용해야 하는 것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