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이 누래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누렇게 변하는 것은 드시는 음식에 영향이 큽니다. 즉 착색을 일으키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치아 색이 누렇게 변하게 됩니다. 착색이 되면 양치나 시중에 파는 미백 제품으로는 다시 하얗게 만들기 어려우며 전문가 치아 미백을 통해서 미백을 하셔야 치아색이 돌아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워터픽 자주 해도 괜찮은 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식약처에 정식으로 승인된 제품이라면 워터픽을 자주 한다고 해서 잇몸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오히려 잇몸 마사지를 할 수 있어 염증 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워터픽 사용으로 잇몸에 출혈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 피가 난다면 아마 기존에 잇몸 질환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계속 사용하더라도 상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껌을 씹으면 턱 관절이 튼튼해 져서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껌을 자주 씹게 되면 턱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턱관절 측면에서는 껌을 자주 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껌을 자주 씹으면 사각턱 처럼 보일 수 있는데 이는 골격에 대한 성장이 아닌 껌을 씹으면서 얼굴 안면의 근육이 비대해져서 마치 사각형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껌은 가끔 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교정 치료가 씹는 것도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골격 등의 성장이 있는 시기에는 양쪽으로 씹는 습관이 골격 성장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는 골격 성장이나 교정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나 아무래도 양쪽으로 씹는 것이 저작근의 비대칭을 덜 유발하기 때문에 심미적인 관점에서 중요합니다. 즉 교정치료에 도움이 된다기 보다는 한 쪽으로 씹게 되면 근육에 의한 비대칭이 올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칫솔은 교환주기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칫솔은 통상적으로 2~3개월 정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이 시기보다 오래 사용한다면 양치를 약하게 하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이시기보다 칫솔을 빨리 교체한다면 보통 양치를 강하게 한다고 판단할 수 있으므로 2~3개월마다 교체할 수 있도록 양치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덧니가 있는데 고기나 나물 섬유소가 잘 끼는데 어떻게관리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덧니라고 해서 특별히 관리해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양치를 꼼꼼히 해주시고 해당 부위에 음식물이 잘 끼기 때문에 치간칫솔이나 치실 등을 양치마다 사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근본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것은 교정 밖에 없으며 교정을 하지 않는다면 양치를 잘 해주시고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치석을 제거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심해서 차과를 다니고 있어요 충치 치료는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충치는 치료를 하셔야 하며 이는 특별히 방법이 여러가지로 나눠진 것이 아닙니다. 충치 범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게 되며 충치가 심한 경우에 신경치료 등을 진행하거나 발치 이후 임플란트를 하는 것입니다. 즉 충치 범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므로 말씀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며 정확한 것은 치과 방문 후 상담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아말감을 쒸운치아는얼마정도 사용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보통 아말감과 같은 재료로 충전했을 때 평균적으로 8년 정도의 수명을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이 보다 오래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구강 검진 시 아말감을 한 치아에 문제가 없다면 계속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문제가 된다면 이를 제거하고 다시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시술 후 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평균 수명은 10년 전후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평균적인 것이 10년이지 사람에 따라서는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본인의 관리 능력 및 구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임플란트는 특별히 관리 방법이 다른 것이 아니며 자연치와 더불어 양치를 꼼꼼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다만 임플란트 주위에 음식물 등이 자주 낄 수 있으므로 치간칫솔 및 치실을 사용해주셔야 하며 주기적으로 해당 임플란트에 대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를 부딪혀서 살짝 흔들리는데 병원에 가볼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환자분이 느낄 정도로 동요도가 있다면 치아가 변위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때는 움직이는 정도나 위치 변화에 따라 치아를 다시 재 위치 시켜주거나 일시적으로 고정해야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외상 이후에는 반드시 치과 방문 후 치아에 대한 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