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후유증을 빨리 없애는 방법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확진 이후 컨디션 회복에 특별히 도움이 되는 것은 충분한 휴식 및 영양 섭취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휴식이며 대부분 코로나 감염은 충분한 휴식을 해주시면 증상은 빠르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즉 특별히 해줄 수 있는 것은 없으나 드시는 음식 중에 미네랄 등이 부족하다면 관련된 영양분 보충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감기가 평소에 잘 안걸리는 데, 그럼 코로나도 잘 안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와 감기 바이러스는 별개입니다. 따라서 코로나에 안 걸린다고 해서 감기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닌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즉 지금까지 걸리지 않았다고 해서 앞으로도 걸리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감기가 평소에 잘 안걸린다고 해서 무조건 코로나에 잘 안걸리는 것이 아닙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아직 백신을 맞지 않았는데 이제 맞기에는 늦은 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백신 접종은 예방적으로 시행하는 것이며 늦은 시기라는 것은 없습니다. 본인이 항체를 유지하여 감염 가능성을 줄이고자 한다면 지금이라도 접종하는 것이 맞습니다. 무료 접종 여부에 대해서는 가까운 보건소나 의료기관 방문 후 문의가 필요해보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앞니 세로 금 간 것이 진행되면 응급상황이 될 만큼 통증이 있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금이 간 부위가 아래로 계속 내려가면 심각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금이 간 치아는 해당 치아를 자극하지 않으면 직접적으로 통증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치아에 힘이 가해져서 이동하게 될 경우에 통증 및 불편감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외과적 질환처럼 심하게 아프거나 응급한 상황은 아니며 대부분은 해당 부위로 자극하지 않으면 상관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평균적으로 임플란트는 10년 전후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범한 사람이라면 10년 전후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관리를 잘 하게 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임플란트 시술 이후에는 치간칫솔 및 치실 사용을 해주시고 주기적으로 치과 방문 후 임플란트한 치아에 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여러분은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자주 하는것이 좋다구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자주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치석은 잇몸 질환 및 구강 내 각종 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치석이 쌓이는 것을 방치하기 보다는 이를 주기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치석이 쌓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꼭 6개월이라고 정해진 것은 없으며 본인이 치석이 잘 생긴다면 2~3개월 간격으로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중앙 아랫니만 교정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부분 교정이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말씀만으로는 판단할 수 없습니다. 즉 현재 전반적인 치아 상태에 따라서 가능 여부가 달라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교정은 나이에 대한 제약이 없으며 나이에 따라 교정에 대한 효과가 달라지지 않습니다. 즉 나이에 따라 교정 기간이 달라지는 것이 아닌 구강 내 치열 배열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찬물을마시면 이가 시러운데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이가 시린 원인은 다양합니다.보통은 잇몸질환에 의해 잇몸이 내려 앉을 경우에 치아 뿌리가 노출되어 시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이때는 5급 레진 치료 등을 시행하거나 잇몸질환을 치료하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하지만 충치가 심하거나 치아에 금이 갔을 경우에도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반드시 정확한 판단을 위해 방사선 사진 및 임상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는 왜 생기는건가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왜 생겼는지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가설이 있을 뿐 과학적으로는 유전적으로 정해져 있어 나타나는 것으로 해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랑니가 인간에게 왜 나타났는지에 대해서는 아마 진화적 측면이 있을 것으로 보이나 이에 대해서는 명확한 정의나 가설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 후 유지장치가 떨어졌을 때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다른 교정 치과에서도 유지장치에 대한 장착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추후 유지장치를 장착했는데 치아가 조금 틀어지거나 문제가 생기면 책임 소재가 있기 때문에 일부 치과에서는 원래 교정한 치과 방문을 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원래 치과 방문 후 하는 것이 추후 나타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책임소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