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후 금주기간?(실밥 풀기전)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임플란트 시술 후 실밥 뿐만 아니라 시술 범위에 따라 뼈이식을 동반했다면 최대 한달까지는 금주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보통 뼈이식을 하더라도 본인의 뼈와 임플란트가 같이 붙어야 하는데 이때 음주로 인하여 염증이 생기게 되면 임플란트 유착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실밥 이외에도 뼈이식을 동반했거나 상악동거상술 등을 시행했다면 최대 한달까지는 금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흰머리를 계속 뽑으면 안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동일한 부위에 반복적으로 머리카락을 뽑게 되면 어느순간부터 같은 부위에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습니다. 즉 흰머리가 많아서 지속적으로 같은 부위를 뽑게 되면 더이상 그부위에 머리카락이 나질 않습니다. 따라서 뽑는 것보다는 염색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훨씬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충치가 있는지 점검하고 있다면 치료하고 스케일링도 받고 싶은데 대학에 있는 치과병원에 가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대학병원에 진료를 보아야하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은 지역 내 치과의원이나 치과병원을 가는 것이 편합니다. 그 이유는 1회성 진료라면 대학병원도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러번 내원해야할 경우에는 집에서 가까운 곳에 방문하는 것이 아무래도 경제적, 시간적으로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학병원은 3차의료기관으로 동일 진료에 대한 의료수가가 높게 측정되어 있어 동일 진료라 하더라도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구각염은 연고만으로는 낫기 힘든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대부분 구각구순염은 침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즉 어떠한 원인으로 침이 구각 주변으로 모이게 되어 그쪽부분의 염증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거에 앞서 관련 부위를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연고 등을 꾸준히 바른다면 개선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지 않는다면 관련 증상은 반복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백신접종 부위 통증이 심한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 접종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후 접종 부위 통증은 2~3일이면 사라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현재와 같이 5일이 지나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거나 통증의 양상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반드시 접종 하신 기관에 연락하여 문의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접종 당시 안내문이 나갔을 것이며 그쪽으로 연락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를 악 물면 잇몸이 올라가거나 내려앉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구강악습관에 의해서 잇몸이 어느정도 영향을 받는 것이 사실이나 단순히 이를 악무는 습관만으로 잇몸이 변화지는 않습니다. 현재와 같은 병적 잇몸 상태는 단순히 이를 악무는 것보다 치석 및 치태 그리고 구강관리에 따라서 오랜시간 누적되어 나타난 결과물이라고 보시면 맞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매운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너무 심해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고 자주 먹는다면 위장관이 약해지고 예민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보통 맵고 짠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관이 자극되어 복통이 생기거나 설사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는 흔합니다. 따라서 이때는 맵고 짠 음식을 되도록이면 피해주시는 것이 좋고 어느정도 예민한 위장관이 회복될때까지 휴식기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특정 음식을 먹으면 배가 꾸륵거리고 아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사람마다 특정 음식에 맞지 않는 음식들이 존재합니다. 일종의 음식 알러지로 일부 음식에서는 위장관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적절한 소화효소가 분비되지 않아 설사 및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과일중에 참외씨, 복숭아 그리고 해산물 등에서 많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따러시 이럴 때는 양을 늘리기보다는 해당 음식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꼭 뽑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보통 사랑니가 정상적으로 맹출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맹출한 경우에는 꼭 뽑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누워서 나거나 부분 매복된 상태로 나게 되면 앞의 어금니에 손상을 주거나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니와 어금니 사이의 틈으로 음식물이 지속적으로 체류되면서 염증이 유발되어 관련 부위 뼈도 녹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이러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젊었을 때 증상이 없더라도 뽑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ALT 수치가 낮추는 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ALT 수치가 올라간 이유가 알코올인지 다른 비알코올성 간질환인지 먼저 판단해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알코올일 경우에는 금주만으로도 수치가 금방 떨어지나 비알코올성일 경우에는 생활습관 및 전반적인 식이습관 교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현재 수치가 올라간 이유를 먼저 아는 것이 필요하며 그때 이후로 위에 말씀드린 노력을 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