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를탄지2주정도되가는데 목이너무아퍼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오토바이를 처음 타시는 분들에서는 관련된 증상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오토바이를 처음 타게 되면 긴장감과 더불어 몸이 상당히 경직된 상태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오토바이 타고 난 이후에 근육통 및 허리 그리고 목 주변이 불편감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오토바이 타는 것을 적응하는 것과 더불어 현재 증상을 완화 하기 위해서 오토바이 타는 시간을 조금씩 줄이는 것이 좋고 증상이 나아진다면 다시 늘려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고혈압 약복용 중단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고혈압을 먹다가 중지 하더라도 갑자기 쓰러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보통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갑작스러운 약 복용 중단은 추후에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 복용을 중단하기에 앞서 전문가와 상의 후 끊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다리에 쥐가나는데 좋은 민간요법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쥐가 나는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관절 및 골반 그리고 디스크의 통증으로 인하여 다리가 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때는 마그네슘, 칼슘, 영양제 등도 도움이되지만 병원 방문 후 적극적인 원인 파악 및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할머니 모시고 병원 방문 후 검사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O형은 어떻게 모든 혈액형에 수혈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중고등학교 과학시간에 배우는 항원 항체 반응에 의해서 나타나며 응집원의 여부에 따라 발생하게 됩니다.O형은 응집원이 없어서 A,B,AB형 모두에게 소량을 수혈할 수 있습니다그이유는 응집원이 항원이어서 입니다 (응집소는 항체입니다)예를 들어 항원A를 가진 A형이 항체 α를 가진 B형에 수혈을 한다면 항원 A가 항체 α에 의해 파괴될것입니다하지만 O형은 항원이 없으니 항체가 뭐가 있든 파괴 되지는 않지만 O형은 항체 α,β가 있으므로 A,B,AB형에게 다량의 수혈은 할 수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갑각류 알레르기는 치료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알레르기는 면역 기능 이상에 따라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치료법이 존재하지 않으며 보통 증상을 완화시키고 통증 및 가려움 등 관련된 증상을 호전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사람의 체질 및 면역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뀜으로써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알레르기가 생기는 경우는 생각보다 흔합니다. 하지만 왜 생겼는지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치료법은 보통 증상을 호전시키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빨 교정 때 잇몸에 밖는 나사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미니 임플란트 시술 시 마취를 충분히 한다면 통증 자체는 크지 않습니다. 다만 초기에 적응하기에 상당히 힘들 수 있으나 시술 자체는 아프지는 않습니다. 보통 마취가 풀리고 난 이후에는 타이레놀을 먹을 정도로 통증이 있긴 하나 1~2일 정도면 사라집니다.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혀바닥 앞쪽이 따갑고 아픈이유는 뮐까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임상사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혀 자체 내 신경 문제일 수도 있으나 대부분은 구내염 및 혀 관련 질환일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증상에 앞서 사진이 필요하며 통증 및 불편감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가까운 치과 방문하여 검사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파킨슨병은 불치병인가요? 아니면 고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도파민 신경세포의 소실로 나타나는 신경계 퇴행성 질환입니다. 파킨슨병에 대한 치료법은 다양하게 존재하나 보통은 약물 치료가 보편적입니다. 파킨슨 치료 약물은 파킨슨병을 완치하거나 파킨슨병의 진행을 중단시키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도파민을 보충해 주어 환자가 일상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약물들입니다. 따라서 초기 단계이면 조절 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운동이 병행된다면 관리가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생기면?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현재까지 백신 접종 이후에 나타나는 부작용에 대해서 회사나 국가에서 책임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와 달리 대량 백신 접종 사례가 코로나가 처음이기 때문에 관련된 법이나 사회적 논의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추후 나타나는 부작용 및 법 제정 이후에 논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현재로서는 부작용이 생겨도 특별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는 없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정진석 의사입니다.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간혹 맵고 짠 음식을 먹고 나면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완전히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나 먹고 난 이후에 위장관 및 소화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 위주로 드시고 스트레스는 음식 보다는 본인이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