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 시비 문제 관련하여 고소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일단 난폭운전 등에 해당한다고 보긴 어렵고 그 내용을 행인들이 인식할 수 있는 가운데 한 것이라면 모욕이 문제 될 수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다만 단순 욕설을 한 경우에는 모욕 취지가 아니라고 판단한 사례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라인관전을 호기심에 해보고싶어서 돈을 보냈는데 저도 고소 당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상대방이 먼저 돈을 받고 그러한 행위를 하겠다고 유도를 하였고 본인이 돈을 보낸 것만으로는 형사처벌 대상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일 뿐만 아니라,돈을 보내기만 하였고 그 이후에 상대방의 어떠한 제공 없이 곧바로 고소하겠다며 합의금을 요구하는 경우라면 소위 통매음 헌터에 해당할 수 있고 입금한 것만으로 어떤 미수에 이르렀다고 보기도 어렵기 때문에 형사처벌 대상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는 형한테 위협 당하고 협박 당했는데 무슨 죄 성립 시킬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차에 태워서 폭행한 부분은 그 사람이 혼자서 한 것이라면 야구배트를 이용한 경우 특수 폭행이나 감금 등이 문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그 이후에 행위 역시 협박이 성립할 수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당근마켓(중고 거래 어플)에서 미개봉 화장품 파는거 불법인가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화장품의 경우 관련 법령에서 허가를 받은 사람만이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정하고 있기 때문에 중고 거래 제한 상품에 해당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에타 1대1 쪽지로 모욕죄가 성립 하나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상대방과 일 대 일로 대화를 하였고 그 모욕적인 발언 역시 그 대화 상대방에 대한 것이라면 전파 가능성이 인정되지 않고 본인이 그러한 부분을 게시한 것만으로 공연성이 인정되는 것도 아닙니다. 또한 해당 커뮤니티의 특성상 익명성으로 인하여 특정성이 인정되지 않아 형사 처벌이 어려울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5.0 (1)
응원하기
무인 아이스크림점에서 제 카드를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 썼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CCTV를 확인하여 누군가가 고의적으로 그 카드를 사용한 것인지 아니면 그 카드가 꽂혀 있어서 결제가 된 상황인지를 확인하셔야 하고 전자의 경우에는 경찰에 신고하여 대응할 수 있을 것이나 후자는 민사적인 문제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혹시 제가 너무 강하게 나가는걸까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법률적으로 답변드릴 수 있는 사항이라고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굳이 상대를 도발하여 악의를 갖게 하는 것보다 무대응 하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2011년7월경 기억이 좀 흐릿한데 그때 마트에서 음식절도로 파출소인지 경찰서인지를 갔었는데 그때 조사?받고 집에 갔던기억이 있어요. 이 전산자료가 평생가나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경찰 조사를 받고 어떠한 처분을 받으셨는지에 따라서 상이한데 별도로 재판을 받지 않고 검찰 단계에서 마무리되거나 훈방 조치를 받은 것이라면 전과 기록이 남지 않았을 것이고 수사기록은 이미 말소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고속도로 돌빵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해당 고속도로를 관리하는 공사나 공단 측에 해당 영상과 함께 신고하셔서 보상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해당 덤프 트럭에서 돌이 떨어진 것도 아니기 때문에 해당 트럭에 책임을 묻기는 어렵습니다
5.0 (1)
응원하기
폭행으로 신고당하고 현재 3월6일 형사조정실에서 연락온다고하는데요
안녕하세요. 길한솔 변호사입니다.반성문은 형사조정 시기에 관계없이 제출하셔도 되는 것이고 이왕이면 빨리 제출을 하시는 것이 늦어지는 것보다 낫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