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독시정 반알로 절라 섭취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원래 드시던시간에 복용하지 못했더라도 반알을 드시지말고 드시던시간에 1알을 드세요. 약을 오래 드셔서 내성이 생길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약이 6알 남았다면 3일간 더 복용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유통기한지난 안약 사용했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레보플래쉬라는 안약은 항생제 안약입니다. 일회용이 아닌 안약은 개봉하고나서 한달이 지나면 버려야합니다. 세균이나 다른 물질에 의해서 오염될까봐 그렇습니다. 한두번 넣었어도 문제는 없겠지만 새로 처방받으시는게 안전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혹시 하루정도 이 약을 빈속에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항생제는 중간에 복용하지 않는경우 내성을 가질 가능성이 높아져서 드셔야합니다. 신경과약도 공복에 드셔도상관없는데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지연성 뇌출혈 확률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뇌 CT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시지 않으셨어요? 열이 나면 해열제를 드시면됩니다. 그리고 다른 질문글에서 상복부통증이 있다고도 하셨으니 그쪽으로 진료를 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손소독제 겨드랑이 부근 즉시 만져 문의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피부에 상처가 나있는게 아니면 자극도 안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도 되지 않습니다. 손소독제가 겨드랑이 붓기를 더 악화시키지도 않으니 걱정하지마세요.
평가
응원하기
오메가3먹으면 묽은 설사가 나옵니다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기름에 대한 소화흡수능력이 약하신것 같습니다. 1알당 용량이 500mg 전후로되는 제품을 사서 1알씩만 드셔보세요. 변에 기름기가 많으면 설사로 이어집니다.
평가
응원하기
모유수유중인데 이거 먹어도될까용?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일반 식품이라서 드셔도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모유수유중에는 임신했을때처럼 약이나 영양제에 대한 부담을 안가지셔도됩니다. 대부분의 약도 복용가능하니까요.
평가
응원하기
어깨가 아파서 파스 바른 자리가 따끔따끔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멘소래담은 소염효과보다는 시원한 느낌으로 잡아주는거라 큰 효과는 없습니다.붙이는 파스를 붙이고 따끔거린다면 파스자극때문이므로 같은 파스는 사용하지마세요. 해당 부위에 알로에젤같은 진정작용이 있는성분을 발라놓으세요.
평가
응원하기
영양제 이대로 섭취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모두 함량이 낮아서 추천리고싶진 않네요. 눈과 육체피로를 풀어주려면 비타민B군이 고함량이어야 좋습니다. 일반의약품 중 고함량비타민B군으로 챙겨드세요.
평가
응원하기
사후 피임약 복용 이후 머시론 복용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1.사후피임약 복용 후 6일째에 다시 생리를 시작 할 수도 있나요?(약 복용 후 부정출혈처럼 피가 비치거나 구토처럼 부작용은 크게 못느꼈어요)사후피임약을 먹으면 생리를 합니다. 2.이때부터 머시론을 다시 복용 시작 하면 되는건가요?네.3.오늘부터 머시론을 복용하면 약효과는 언제부터 있나요?일주일 이후부터 생깁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