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골다공증에 커피가 해로운가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커피를 많이 마시면 소변이 마렵잖아요? 신기능이 정상이라면 칼슘소실이 크진 않겠지만, 소변을 많이 보는만큼 칼슘이 빠져나가는 양도 많아집니다. 하루에 1잔정도는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후에 홍삼 먹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어떤 영양제를 드시는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백신접종 후에 예전처럼 드셔도 됩니다.2. 홍삼은 체내 열을 올리는 약재이므로 백신접종 후에는 피하셔야합니다. 일주일정도 끊으시면 됩니다.
디스크환자에게 좋은 영양제에슨 어떤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디스크약은 비타민B군 종류를 소실시키기 때문에 종합비타민을 추천드립니다.2. 불안장애에는 활성형 엽산과 오메가3를 추천드립니다.3. 정신과약을 드시는데 술을 드신다면 약의 효과가 강해질 수 있으니 모든종류의 술은 피하셔야합니다.
영양제들 궁합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같이 드시면 안되는 조합은 철분제와 칼슘제입니다. 칼슘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합니다.2. 같이 드시면 좋은 조합은 비타민B군과 마그네슘입니다. 근육통,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오메가3랑 루테인이랑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오메가3, 루테인은 같이 드셔도 됩니다. 둘다 눈에 좋은 성분들이어서 같이 들어있는 건기식도 많습니다.2. 루테인에 아스타잔틴이 들어있으면 눈의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가벼운 화상에 상처연고를 발라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물집이 안생겼으면 상처연고는 안바르셔도 됩니다. 상처연고는 세균감염을 예방해주기 위해 바르는데 피부가 벗겨지지 않았으면 안쓰셔도 됩니다. 빨갛게 되었다면 화기를 빼주시고 화상연고를 쓰세요.
종합비타민은 언제 먹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종합비타민을 먹기 좋은 시간은 아침 식사후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이 들어있으므로 식사후에 드셔야 흡수가 잘됩니다.2. 종합비타민은 꾸준히 드셔도 됩니다.
고지혈증 약, 오메가3와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고지혈증약, 오메가3은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오메가3가 중성지방이 높아지지 않도록 예방해주거니와 혈관이 딱딱해지지않게해주기 떄문입니다.
5.0 (1)
건강 보조약들이링 탈모약 복욕중인데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영양제, 약은 같이 드셔도되고 술마신 날과 다음날에 아침, 저녁으로 밀크시슬을 두번 드셔도 됩니다. 위장장애를 줄이기 위해서 식사하고 드시면 좋습니다.
오메가3 효능과 대체할수 있는 영양제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1. 크기가 큰문제는 한알당 함량이 적은 오메가3를 여러개 드시는 방법으로 극복할 수 있는데 냄새가 나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2. 흡수율을 높인 rTG제형이나 식물성 오메가3를 드시면 냄새는 덜합니다.
1729
1730
1731
1732
1733
1734
1735
1736
1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