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 5살 유아끼리의 싸움 해결
안녕하세요. 아이의 나이대에는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교사가 먼저 상황을 정리해 주고 속상하면 밀지 말고 ●●라고 말해보자고 구체적인 말 표현을 반복적으로 연습시키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둘이 붙어 있지 않도록 환경을 조정해 주시고, 갈등이 생기면 바로 짧게 중재하여 밀치는 행동은 분명히 안 된다는 기준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가정에는 속상하다면 말로 표현하는 연습을 함께 해달라고 전달해 주시고 유치원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하면 신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안녕하세요 아이맘 셋키우 맘입니다 !!
안녕하세요. 아이들을 양육하면서 직장을 구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아요. 우선은 지자체의 고용센터 등을 통해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맞춤형 일자리 소개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는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시로 구인구직 플랫폼과 사이트를 통해서 마음에 드는 조건의 일자리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 학교 준비물은 언제까지 부모가 챙겨주죠??
안녕하세요. 이제는 아이가 준비물을 챙길 수 있도록, 등교 전날에 준비물 챙기는 시간을 마련하여 스스로 챙길 수 있게끔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아이가 챙기지 않는다면 챙기지 않았을 때의 책임을 지도록 하여 준비물 챙기는 것의 준비물을 깨닫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말을 안하는 아이의 심리가 너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선택적 함묵증은 말을 안하는 것이 아니라, 불안 때문에 말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는 바깥의 환경에서 긴장과 두려움이 커져서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고개짓으로 대신 반응하기도 합니다. 집에서 말을 잘한다면, 언어 문제라기보다는 안전하다고 느끼는 상황과 사람들과만 말이 나오는 심리일 가능성이 크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학교에서 예쁜 여자선생님이 남자 제자 한 아이한테요?
안녕하세요. 말씀해 주신 말과 행동이라면, 충분히 정서적인 아동 학대가 될 수도 있는 사안으로 보입니다. 말씀하신 게 사실아라면, 교사와 아동의 분리가 필요하다고 보여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0 (1)
응원하기
아들과 딸이 유치원 초등학생 나이라면 싱글대디하고 살잖아요?
안녕하세요. 아이 자신이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친밀감을 가지고 있는 존재로부터 존재를 부정당하고 모르는 척을 당하게 된다면 아이는 큰 상처를 받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러한 일이 없도록 하는 게 좋겠고, 아무리 사정이 있어서 같이 살지 못하고 연락이 끊기더라도 아이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지금 아이들과 벚꽃축제 어디로가볼까요?
안녕하세요. 서울의 한강공원도 좋고, 시흥의 물왕저수지 쪽도 좋습니다. 수도권 밖으로 범위를 넓혀 보면, 충북 청주시의 무심천과 꽃다리도 벚꽃이 피면 풍경이 정말 예뻐서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스스로 책에 취미 붙일수있는방법
안녕하세요. 처음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장르의 취미의 다양한 책을 위주로 읽게 해주면 좋아요~ 같이 도서관에 가서 책을 고르는 경험, 지역 공공도서관이나 마을 도서관의 행사에 참여하는 경험도 아이가 책에 관심을 넓히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집에서 부모님과 다른 가족들이 먼저 책을 읽는 시간을 마련하면 그게 모범이 되어서, 아이들도 책을 따라 읽게 돼요.
평가
응원하기
공부하기 싫어하는 아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기본적인 숙제를 하는 건 지켜야 하는 약속이라고 말해주시고, 숙제를 먼저 해야 다른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기본적인 공부를 하루에 조금이라도 좋으니 할 수 있도록 하여, 공부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합니다. 아이의 반발이 있을 수 있으나,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어 스스로 최소한의 공부를 하는 데에 있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수학문제인데 이거 어떻게푸나요..도와주세요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활용 개념] 삼각형의 내각(안쪽의 각들)의 합이 180도임을 이용합니다.[문제 풀이]왼쪽 문제 : ㅁ+55+90=180이므로, ㅁ=35도입니다.오른쪽 5번 문제 : ㄱ+ㄴ+100=180이므로, ㄱ+ㄴ=80도입니다.오른쪽 6번 문제 : 하나의 각이 직각(90도)임을 이용합니다. ㄱ+ㄴ+90=180이므로, ㄱ+ㄴ=90도입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