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니ㅇ
- 임금·급여고용·노동Q. 이부분의 대해서 주휴수당 몰아서 못 받을까요?제가 작년 7/7일부터 현재까지 주 5일, 하루 7시간 근무 중입니다. 원래 최저 기준 월급이 약 166만원 정도라고 하셨는데, 사장님이 “앞으로 잘하라”며 월급을 180만원으로 맞춰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근로계약서는 작성하지 않았고, 4대보험 가입도 안 되어 있으며 급여명세서도 받은 적 없습니다. 또한 “180만원에 주휴수당이 포함되어 있다”는 설명도 들은 적 없습니다.그리고 월급제라고는 하지만, 제가 개인 사정으로 추가 결근을 하면 하루당 8만원씩 계산하여 월급에서 차감됩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3번 추가 결근하면 24만원이 차감되어 약 156만원 정도가 지급됩니다.이런 경우에도 사업주가 “180만원에 이미 주휴수당이 포함된 금액이다”라고 주장하면, 별도로 주휴수당 청구가 어려운지 궁금합니다.
- 임금·급여고용·노동Q. 급해요 저 주휴수당 받을수 있을까요 ??제가 작년 7/7일에 첫 출근을 하여 첫 출근날 로부터 가게 사장님이 원래 최저로 받아야할 월급이 166만원인데 앞으로 잘하라고 180만원으로 맞춰 주신다고 하셧어요 그로부터 지금까지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 퇴사를 하게 되면 못받은 주휴수당 몰아서 받을수 있을까 싶습니다 근로계약서 미작성 4대보험 안들어져있고 급여 명세서 받은 것도 없습니다또한 사장님이 주휴수당 포함 된 금액이 180만원이다 라는 말도 들은적 없구요 주휴수당 받을수 있을까요 ??
- 대출경제Q. 키움예스저축은행 차 담보대출 이게맞나요??남자친구가 차 담보대출 300을 받으려고 했는데 국민건강보험 , 연금보험 이렇게 미납이 잡혀 있어요 건강보험은 115맘원 연금보험음 110만우ㅜㄴ 아렇게 미납이 있는데 거기서 총 300에서 미납된 금액 빼고 입금 준다고 하더라고요 . 이게 맞는건가요? 상담원이 미납 알아보고 캡쳐해서 보내달러고 요구 하고 300에서 미납된 금액 가장계좌 하나 만들어서 자기네들이 보내준다 했대요 이게 맞나요??
- 생활꿀팁생활Q. 새끼고양이 종이 뭘까요 ?????????제가 새까고양이를 대리고 왔는데 그냥 길고양이는 아닌거 같아서요 혹시 고양이 종이 뭔가요? 궁금허내요 알려쥬세용 !!!!!!!!
- 생활꿀팁생활Q. 고양이가 눈을 못떠요 어떻게 해야 되나요 ?길고양이가 새끼를 낳아서 대리고 있는 상황인데 아까 눈을 떴는데 지금 보니까 눈을 못떠요 눈꼽이 껴서 굳은거 같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금 동물병원은 못가는 상황이라서요 제발려 ㅠㅠ ㅠㅠ
- 내과의료상담Q. 제발 이 증상이 역류성 식도염 일까요??증상이 조금 오래되긴 했는데 누울때 심장 두근거림이 심해서 잠도 못 잘 정도이고 음식을 먹고 나면 목에 이물감 있는 느낌이 나요 음식물이 잘 안넘어가진 느낌 ? 심장이 답답한건지 가슴이 답답한거지 그냥 답답하고 호흡도 불편해요 ㅠㅠ 소화도 잘 안되네요 병원은 내과 가면 되나요? 병원가서 증상 말하면 약 처방해주나요?이거 역류성 식도염 맞을까요? ㅠㅠㅠㅠ
- 부동산·임대차법률Q. 집주인께 피해보상금 요청할수 있을까요 ?저희가 살고있는집이 원래 집주인이 살았던 곳인데 전세 사기 당해 건물주는 도망가는 바람에 저희 집주인이돈을 매꿀려고 월세식으로 세입자를 구하던 중 제가 들어와 월세 내면서 살고 있습니다 1년 넘게 살앗고 6개월 더 연장해 내년 1월 초에 계약 만료인데 9월 중순에 201호 에서 누수가 발생해 전기가 다 나가버려서 하루 정도는 밖에서 지내고 어느정도 누수를 잡아 다시 들어와 잘 살고 잇었어요 그러다 갑자기 2일전 이젠 저희집 화장실 변기 배관이 터져 누수가 발생해 공사를 해야된다고 허락을 한뒤 변기 뒤쪽 타일을 깨서 어느정도 누수는 잡았는데 앞으로 계약 끝나기전 까지 물 사용이 있을시 계량기를 껏다가 키고 를 반복해야된다 해요 변기 물 을 내려도 밖에 나가서 계량기 키고 설거지 빨래를 하더라도 키고 끄고를 반복해야 되는데 저는 월세를 따박 따박 내는 데 아직 계약 기간까지 4개월이 남은 지라 피해를 너무 보고있거든요 집주인한테 피해 보상금이든 뭐든 요청할수 있을까요? 이사를 가야될거 같거든요 ... 월세가 70인데 적은돈도 아닌데 물 사용 안할시에는 계량기릉 또 밖에 나가서 꺼야되고 켜야되는게 너무 피해보고 있는거 같아서요 ㅠㅠㅠ 도와주세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가게에 피해를 주면 월급 못 받나요 ? ?제가 몸이 안좋아서 출근 전날 사장님께 카톡으로 몸이 안좋아 다음날 출근하기 어려울거 같다고 보낸줄 알았는데 전송이 안눌러졌나봐요 저는 약먹고 몇시간 동안 내내 자고 잇었고 사장님한테 연락이 엄청 와잇었어요 이부분은 제가 가게에 피해를 준거니까 일했던 임금 월급을 못받을까요 ?
- 근로계약고용·노동Q. 근로계약서 계약기간 궁금해요 ....피시방에서 5/7일부터 6/18일까지 일했습니다 오후 근무였는데 오후에 장사안된다고 이번주20일까지만 근무 해달라고해요 저는 알겠다고 하였고갑작스레 통보를 받아서 어이가 없는데 근로계약서 작성할때 근무 계약기간을 날짜로 1년으로 적었는데 이거 적고도 해고 당해도 무방한건가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새끼고양이 장염 다른 아이한테 옮나요?집에 성묘 두마리 키우고있는 상황에서 새끼고양이 대리고왔는데 장염이래서 약 먹이고있는데 성묘한테 옮길수 있나요? 걱정되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