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로맑은제비꽃
- 회사 생활고민상담Q. 회사 면접때 일부로 3개월 실무 일한걸 뺐습니다 괜찮나요?6/25일 한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이번에 이력서에는 일부로 제가 전에 일한 cctv 솔루션 회사에서 3개월 근무한것을 뺐습니다 이유는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 다른 회사에 어필을 해도 전부 탈락해서 차라리 처음부터 하자는 생각에 일부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도 뺐습니다 만약 제가 이 회사에 붙었는데 인사측이나 회사 대표님이 이걸 문제 삼지 않나요? 왜 3개월 경력있으신데 면접때는 말안했냐? 전 일단 그동안 회사에 3개월 실무 경험을 이용했지만 전부 탈락을 해서 그냥 처음부터 시작하는 마음으로 했다라고 하는데 괜찮나요? 아니면 그래도 문제가 생기나요? 회사 대표님도 제가 지금 이제 사회에 나오기위해 몸부림치는 초년생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일부로 면접때 언급안하고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얼마나 되나요....?
- 생활꿀팁생활Q. 최근 자주 꾸는 화장실 꿈에 대해서 해석을 해주세요최근에 꿈에서 자꾸만 화장실에서 소변을 볼려고하는 꿈을 자주 꾸게 됩니다 그거 때문에 자꾸 자다가 일어나서 혹시 내가 이불에 실수한거 아닌가? 하고 이불을 만지게 됩니다 다행히 실수는 안했지만 최근에 자주꾸게 됩니다 전 화장실에가고 싶으면 그냥 일어나서 가는데 최근에는 자꾸 이런 꿈을 꾸게 됩니다 심지어 오늘은 2번이나 꾸었고 2번다 그렇게 화장실을 딱히 가고 싶지 않았지만 그냥 갔다 왔습니다 최근 이런꿈을 자주 꾸는데 혹시 화장실 꿈에 대한 해석이 있을까요?
- 회사 생활고민상담Q. 이번에본 면접 망한거 맞는지 묻고싶습니다이번에 회사에서 시험 1시간 치고 이후 면접을 보았습니다 일단 자기소개는 꽤 괜찮다고 느꼈지만 하지만 이후 포트폴리오 관련질문 이업무에대한 나의 강점 그리고 추가질문등 제대로 답하지 못하고 거의 20분도 안되서 면접이 끝났습니다 이건 면접관이 이 지원자는 더이상 질문할 가치없다라고 판단되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시험치고 면접은 5시라서 퇴근해야하니 그냥 빨리끝낸건지 궁금합니다..... 일단 그래도 회사에대한 궁금증등 어떻게서든 업무에대해서 질문을 했지만 그래도 망한거 같습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이번에본 면접 망한거 맞는지 묻고싶습니다이번에 회사에서 시험 1시간 치고 이후 면접을 보았습니다 일단 자기소개는 꽤 괜찮다고 느꼈지만 하지만 이후 포트폴리오 관련질문 이업무에대한 나의 강점 그리고 추가질문등 제대로 답하지 못하고 거의 20분도 안되서 면접이 끝났습니다 이건 면접관이 이 지원자는 더이상 질문할 가치없다라고 판단되어서 그런건지 시험치고 면접은 5시라서 퇴근해야하니 그냥 빨리끝낸건지 궁금합니다..... 일단 그래도 회사에대한 궁금증등 어떻게서든 업무에대해서 질문을 했지만 그래도 망한거 같습니다....
- 전기기사·기능사자격증Q. 현재 전기기사 공부중입니다 궁금한게 있습니다현재 학원에서 전기기사를 공부중입니다 근데 학원선생님께서 실기의 난이도는 필기의 1/3 정도 밖에안된다 라고 했습니다 물론 필기부터 하고 해야하지만 그리고 애초에 선생님이니까 그런말씀하시는거 같은데 그래도 일단 이런말씀을 하셨습니다 근데 다른 아하 질문이나 다른곳 보면 실기가 엄청 어렵다 라고 말합니다 누가 맞는건가요? 공부는 일단 하는게 맞고 그 학원도 나름 무난한 학원입니다 그리고 전 일단 비전공자 입니다
- 전기기사·기능사자격증Q. 기사자격증 조건에 부합하고 가능한지 궁금합니다현재 기사자격증 준비를 하려합니다 근데 여러 조건이 있던데 전 게임공학과 형은 신소재공학과입니다 조건중 전기학과관련자 혹은 관련학과라고 합니다 공학과 역시 된다고 들었는데 그럼 저희는 전기공학은 아니지만 같은 공학과라서 전기기사가 바로 되나요? 아니면 국비같은 학원은 되지만 자격증 조건은 기능사 같은거 경력을 쌓고 해야하나요?
- 회사 생활고민상담Q. 중소기업 합격/불합격 연락에 대해서 궁금합니다5/15일 중소기업 한곳에 면접을 봤습니다 회사에서 다음주 금요일에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아직 안왔지만 그래도 처음에는 합/불 모두 준다고 하지만 막상 안줄까봐 불안하네요 대부분 이날에 나온다 라고 해놓고서는 거의 회사 사람들 퇴근전 까지 연락없다가 제가 연락을 하니 불합격됐다고 연락이 온적이 몇번있습니다 처음 다닌곳은 그래도 기억상 10시쯤 에 연락와서 이사할 시간 줄테니 이때 맞춰서 오라고 했습니다(지금 그회사 퇴사한것이 후회되긴합니다) 회사의 합격 소식은 전해 주긴 하지만 불합격소식은 거의 소식이 없던데 이건 아직 결정이 안나서 그런건지 아니면 그냥 안주는건지가 궁금합니다 일부 회사는 해당 기간까지 안오면 그냥 탈락한거다 라고 하긴하지만 이런경우에는 그냥 기대를 안하는게 좋을까요?
- 전기기사·기능사자격증Q. 비전공자가 전기기사 취득할려면 얼마나 걸리나요?현재 취업이 힘들어 여기저기 알아보고있습니다 가족중 전기하시는분이 계셔 이쪽으로 추천했습니다 일단 문제를 봤는데 너무 어려웠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취업 힘드니 무조건 이쪽으로 가라고 합니다 하지만 전 너무 어려우니 산업안전기사같은 것도 생각중입니다 그런데도 무조건 이쪽으로 가라고 하네요...전공자들도 어려워하는데 비전공자인 제가 하면얼마나 걸릴까요...전일단 이론은 아예 모릅니다 아무리 국비 + 인강들어도 힘들꺼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국비학원은 지금 수강생이 모이지않아 등록을 못하고 있고 인강은 인강 선생님들은 일단 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을 이론은 어느정도 아는상태의 수강생들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라고 추측합니다 그래도 인강이라도 국비로 듣기위기해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는데 현상황의 비전공자인 제가 취득할려면 몇년을 각잡고 준비해야할까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라이엇게임즈 유저호칭에 대해서 궁금합니다이번에 라이엇게임즈와 관련있는 회사에 면접이 있습니다 1차는 합격했지만 아직 2차가 남아있습니다 전 게임을 거의 안해봐서 모르는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일단 게임에서 유저들에게 사용하는 호칭을 알고 싶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소환사 님 발로란트 > 요원 님TFT , 와일드 리프트 ,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호칭이 뭔지 모르겠네요 혹시 해당 게임들을 하시는 분들께서 한번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회사 생활고민상담Q. 저번에 연락없다는 회사에서 갑자기 연락이왔습니다지원한 회사에서 예비군때 30일날 면접가능하냐고 연락옴>예비군이라 못하니 변경가능하냐고 제가 물어봄 일단 일정 확인해보고 연락다시 한다고함> 연락x >이후 다시함 회의라 기다리라고함 기다림 그후 연락x>또 연락함 휴가라고함 그후 연락x>최후 문자날림 > 갑자기 연락와서 5/8 일 오늘 면접 가능하냐고 물음 >현재는 본가 지방이라 처음에는 못할겠다 했는데 다시 생각이 바뀌어서 오후에가능하냐고 전화 할려고 하니 안받네요 아예 차단한거 같네요 그냥 이렇게 연락하니 그냥 얼굴 한번 보자라고 연락한걸까요? 대체 뭐 하자는 회사일까요? 아무리 급한 인원 투입을 찾는다해도 이건좀 아닌거 같네요... 차라리 지금 군포시에 거주지가 있어서 이사 이런건 걱정 없으니 월요일에 시간주시면 빠르게 가능 합니다 라고 할걸 그랬네요 괜히 기회를 날린거 같네요... 이런회사 많은거요? 대부분의 회사는 면접 일정 조율 가능하던데 왜이런건지... 제가 이상한건가요? 아님 회사 이상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