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회사 면접때 일부로 3개월 실무 일한걸 뺐습니다 괜찮나요?

6/25일 한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이번에 이력서에는 일부로 제가 전에 일한 cctv 솔루션 회사에서 3개월 근무한것을 뺐습니다 이유는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 다른 회사에 어필을 해도 전부 탈락해서 차라리 처음부터 하자는 생각에 일부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도 뺐습니다 만약 제가 이 회사에 붙었는데 인사측이나 회사 대표님이 이걸 문제 삼지 않나요? 왜 3개월 경력있으신데 면접때는 말안했냐? 전 일단 그동안 회사에 3개월 실무 경험을 이용했지만 전부 탈락을 해서 그냥 처음부터 시작하는 마음으로 했다라고 하는데 괜찮나요? 아니면 그래도 문제가 생기나요? 회사 대표님도 제가 지금 이제 사회에 나오기위해 몸부림치는 초년생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일부로 면접때 언급안하고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얼마나 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대부분이 관련직무와 관계없거나 면접때 도움이 되지 않을만한 내용은 경력은 뺀답니다.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회경험이 아예 없어서 조금이나마 어필을 하고싶다면 적으셔도 좋지만 3개월에 경력은 솔직히 인사담당자 입장에선 플러스요인으로 바라보진 않을것 같습니다

  • 아뇨 문제가 될 부분은 없습니다. 오히려 3개월 정도 경력은 빼는 것이 면접에 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나중에 3개월 경력이 있었다는 것을 알아도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을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회사에서 질문자님이 먼저 말씀하시는거 아니면 아마도 모를겁니다. 크게 걱정하지마시고 새로운 회사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취업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