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협력적인표범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종소세 사업소득 질문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ㅠ제가 알바를 하는데 하나는 사업소득으로 계약을 했구요하나는 일용근로로 계약을 했는데 일용근로가 사업소득으로 자급명세서에 올라와있더라구요종소세 신고하려는데 일용근로는 잘못 올라온 거니 그냥 빼버리고 신고해도 될까요?신고하려니 수입금액 안 맞는다고 확인하라는데 무서워서 신고 못 하는 중입니다,,
- 근로계약고용·노동Q. 일용근로자 고용보험 필수 가입인가요?아르바이트에서 일용근로자로 일하려면 고용보험 필수로 떼야하나요?안 떼는 곳도 있던데,, 안 떼면 저한테 불이익이 있을까요? ㅜㅜ
- 근로계약고용·노동Q. 지급명세서에 근로소득이라고 뜨려면 4대보험 필수?아르바이트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용보험만 떼고 있고 일용근로로 신고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근로소득으로 바꿔달라고 하니 근로소득으로 신고하고 싶으면 4대보험을 다 떼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맞나요?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지급명세서에 근로소득이라고 뜨려면 4대보험 필수?아르바이트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용보험만 떼고 있고 일용근로로 신고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근로소득으로 바꿔달라고 하니 근로소득으로 신고하고 싶으면 4대보험을 다 떼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맞나요?
- 근로계약고용·노동Q. 일용근로자 상용근로자 질문드립니다종소세 신고하려 지급명세서를 확인해보니 작년에 3개월 정도 아르바이트했던 곳이 4대보험을 다 뗐는데 일용근로로 되어있더라구요 근로소득으로 정정해달라고 말해야 하나요? 그냥 두면 문제가 생기나요?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종합소득세 일용근로, 근로소득 질문입니다 ㅜ안녕하세요 ㅜ제가 작년에 아르바이트한게 있는데 4대보험을 떼고 근무를 하였는데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려고 지급명세서를 확인해보니 일용근로로 되어있더라구요 이거 추후에 문제가 될까요..?매장에 전화해서 정정 신청을 해야 하는 부분인 거겠죠.?ㅜㅜ 도와주세요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무지한 사회초년생에게 큰 배움을 주세요 ㅠㅠㅠ 종소세와 연말정산이란?!안녕하세요 ㅠㅠ 18살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해 뭣도 모른 상태로 19살에 종소세를 그냥 자동으로 뜨는대로 신고하 현재 종소세 신고하려 하는데 제가 한 알바는 5-6개가 넘는데 수입으로 잡힌 금액이 조금밖에 없어 이상하다 싶어 챗지피티와 의논해본 결과 지급명세서를 확인해봐라! 해서 확인해보니 일용근로, 사업소득, 근로소득 이 3가지가 잡혀있더라구요지피티가 말하길 일용근로와 근로소득은 너가 종소세 신고를 안 해도 된다길래 사업소득만 신고하면 된다해서 신고하려는 찰나 근로소득은 연말정산을 해야한다는 총천벽력과 같은 소리를 들었습니다 연말정산을 하지 않았거든요,,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전문가 선생님들 ㅜㅜㅜ제 상황은 고용보험을 뗀 알바가 11,12월에 했습니다 총 115만원 정도 벌었습니다일용근로란 무엇이며 종소세와 연말정산을 해야 하는가사업소득은 3.3프로를 떼가며 종소세 신고만 하는가근로소득은 4대 보험중 고용보험만 가입해도 근로소득이며 연말정산을 꼭 해야 하는가 연말정산 시기를 놓쳤다면 종소세 신고로 대체가 가능한가 만약 연말정산을 했어야 하는데 기한이 끝이라 못한다면 불이익이 있는가
- 근로계약고용·노동Q. 고용보험 가입한 알바 근로소득? 사업소득?안녕하세요 ㅜ이제 5월이 되어 종소세 신고를 하려 지급명세서를 확인 중에 한 곳이 고용보험으로 가입했는데 사장님께서 근로와 사업 둘 다 신고하셔서 정정 말씀을 드려야 합니다 ㅜ4대보험 중 고용보험만 가입 했음 근로소득인가요 사업소득인가요저는 근로로 알고 있었는데 사업소득이라고 하는 사람이 있어서 헷갈려서 질문드려요,,, ㅜㅜ 제발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