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지급명세서에 근로소득이라고 뜨려면 4대보험 필수?

아르바이트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용보험만 떼고 있고 일용근로로 신고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근로소득으로 바꿔달라고 하니 근로소득으로 신고하고 싶으면 4대보험을 다 떼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자성세무회계 김성은 세무사입니다.

    상용근로자로 근로소득 신고가 되려면 4대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네 맞습니다.

    근로소득은 4대보험 가입이 필수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