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벌223
안녕하세요
- 형사법률Q. 검찰 보완수사요구 처분 받았는데 이게 뭔가요?안녕하세요. 저는 우선 피해자 이구요. 2025년 경 사기를 당해서 경찰서에 고소를 했습니다. 약 3개월 정도 뒤에 경찰 통지서 를 받아보니 불송치(증거불충분) 받았습니다. 너무 억울 해서 추가 증거자료 와 함께 이의제기 신청 했습니다. 검찰로 올라 가더라구요. 검찰 올라가고 검사가 82일 동안 수사 하고 계셨고 82일째 되던날 보완수사요구 를 했습니다. 제가 그동안 검사님께 4차례 추가증거물,녹취록,변호사 의견서를 제출 했구요. 저는 검찰 선에서 판결이 날 줄 알았는데 왜? 검사님이 다시 불송치 준 경찰에게 보완수사 하라고 한 걸까요? 전 경찰을 못 믿겠어서 이의신청을 한건데.. 경찰 통지표 를 보면 아주 내용이 개판 입니다. 누가 봐도 왜 불송치 나왔지? 라고 다들 합니다. 그래서 이의신청 했고 검사님이 80일 넘게 수사중 이셨구요. 그냥 검찰 선에서 판결 해 주시지..굳이 경찰로 다시 넘어 갔으면 제가 너무 불리한 상황이네요..참..
- 민사법률Q. 금전소비대차공증 쓰고 약속 안지키면 사기죄로 형사 고소 할 수 있나요?안녕하세요 작년 2025년10월 중순경 금전소비대차 공증을 썼습니다. 금액은 1500만원이구요.내용은 매달 말일 마다 300만원씩 변제한다. 1번이라도 어길시 강제인낙을 승낙한다. 라고 적었구요.11월말 변제일이 되서 입금이 안되어 카톡을 했더니 읽씹 하더라구요. 그 후로 약 7개월째 깜깜 무소식 이구요.이거 형사 고소 가능 한가요? 아니면 민사로 해결 봐야 되나요?
- 민사법률Q. 금전소비대차 공증을 썼습니다. 상대방이 가렌 마냥 눈도 깜빡 안하는데안녕하세요. 작년 2025년 10월 중순경 금전소비대차 공증을 썼습니다. 돈이 건너건너 가서 최종적으로 돈을 쓴 사람이 나서서 공증을 써주겠다. 라고 해서 쓰러갔습니다. 금액은 1500만원 이구요. 한꺼번에 갚으면 무리니 저도 양보해서 한달에 300만원씩 매달 말일에 지급한다 이자율은 법정 최고이자율 했고요, 단 한번이라도 어길시 강제인낙을 승낙 한다. 라고 문구를 적었구요. 11월 입금날 역시나 잠수를 탔습니다.상대방은 2005년생의 어린 여자 더라구요. 공증 사무소 에서 직업이 뭐냐고 하니 유흥업 종사자 라고 당당히 이야기 하는 무식함도 보였습니다. 이거 집행문 받아서 강제집행 하는게 맞죠? 몆번 카톡 보냈지만 읽씹 .연락안받음 이구요. 정말 눈도 깜빡 안하더군요. 이런 민사는 처음이라 뭘 어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네요..은행 계좌 막는데도 돈 필요하다고 하고. 또 법무사나 변호사 한테 맡기면 돈 필요하고 (저 씹 거지 입니다)정말 고민이고 스트레스 입니다.
- 민사법률Q. 투자사기로 공증 사용이 가능한가요?저와 제 친구가 투자를 종용한 피의자(원금보장 무조건 된다며 매달 이자 받아가시라고)에게 돈을 보낸 후 빠그라졌는데요. 원금은 커녕 차용증 써준다고 해놓고 써주지도 않았고요..재 친구는 저보다 3달전에 먼저 고소 했고 저는 2025년10월중순 쯤에 고소 했습니다. 제 친구는 대질심문 까지 했고아직 기다리고 있는 중이고. 저는 아무런 연락이 없네요.총 제 친구1명 , 저 , 저희이모 , 이렇게 3명에서 고소장을 넣었구요. 또 다른 피해자 2명도 고소를 넣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래 수사가 이렇게 오래 걸리기도 하나요? 저는 아무런 연락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킥스 형사포탈 조회해보면 아직도 수사중 이라고 떠 있어요. 아마 돈의 출처를 추적하기 위해서 일까요?돈은 제가 피의자에게 주고 그 피의자가 돈을 받고 -> 돈놀이 여자대부업자(불법대부업하는사람) -> 이 사람한테 건너가고 또 그 돈을 아가씨들에게 뿌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 아가씨 한명은 찾아와서 갚을테니 고소 하지 말아 달라고 공증을 써줬더라구요(제일효력이강한공증) 하지만 공증 쓴 이후로 카톡,메세지 , 전화 다 무시 하는중이구요. 그래서 화가나서 공증도 돈의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것 같구, (만약 된다면 공증으로 민사걸수 있나요?) 그래서 아 . 이건 내 돈을 받아간 피의자 놈 고소한는게 맞구나 해서 5명+ 더 많다고 들음 고소를 하였습니다.증거자료는 카톡,통화,녹음기, 속기사에서 돈내고 제출 . 통장내역 , 등 다 제출하였습니다.하루 하루 기다리는데 분노만 쌓이고 있고 이놈은 보니깐 지 여자친구랑 좋은곳 다니면서 놀고있더군요.경찰수사가 오래 걸릴만한가요,,??공증이 좀 애매 하긴 합니다. 구두로 밖에서 아가씨와 약속해서 공증사무실 가서 썼거든요. 공증은 저희 이모가 썼습니다. 이모 통장으로 돈을 건낸 내역이 있거든요. 저는 현금으로 줬구요.
- 재산범죄법률Q. 투자사기 형사 고소 했는데요. 원래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나요?저와 제 친구가 투자를 종용한 피의자(원금보장 무조건 된다며 매달 이자 받아가시라고)에게 돈을 보낸 후 빠그라졌는데요. 원금은 커녕 차용증 써준다고 해놓고 써주지도 않았고요.. 재 친구는 저보다 3달전에 먼저 고소 했고 저는 2025년10월중순 쯤에 고소 했습니다. 제 친구는 대질심문 까지 했고 아직 기다리고 있는 중이고. 저는 아무런 연락이 없네요. 총 제 친구1명 , 저 , 저희이모 , 이렇게 3명에서 고소장을 넣었구요. 또 다른 피해자 2명도 고소를 넣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래 수사가 이렇게 오래 걸리기도 하나요? 저는 아무런 연락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킥스 형사포탈 조회해보면 아직도 수사중 이라고 떠 있어요. 아마 돈의 출처를 추적하기 위해서 일까요? 돈은 제가 피의자에게 주고 그 피의자가 돈을 받고 -> 돈놀이 여자대부업자(불법대부업하는사람) -> 이 사람한테 건너가고 또 그 돈을 아가씨들에게 뿌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 아가씨 한명은 찾아와서 갚을테니 고소 하지 말아 달라고 공증을 써줬더라구요(제일효력이강한공증) 하지만 공증 쓴 이후로 카톡,메세지 , 전화 다 무시 하는중이구요. 그래서 화가나서 공증도 돈의 출처가 명확하지 않은 것 같구, (만약 된다면 공증으로 민사걸수 있나요?) 그래서 아 . 이건 내 돈을 받아간 피의자 놈 고소한는게 맞구나 해서 5명+ 더 많다고 들음 고소를 하였습니다. 증거자료는 카톡,통화,녹음기, 속기사에서 돈내고 제출 . 통장내역 , 등 다 제출하였습니다. 하루 하루 기다리는데 분노만 쌓이고 있고 이놈은 보니깐 지 여자친구랑 좋은곳 다니면서 놀고있더군요. 경찰수사가 오래 걸릴만한가요,,??
- 기계공학학문Q. 안녕하세요. 베어링의 캠을 뽑으려고 하는데 어떤 제품을 사야 할까요?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동그란 원형 내경 베어링을 뽑고 싶은데 밑에 쪽에 구멍이 없어서 베어링풀러를 잘못 샀어요. 타투 머신의 캠 베어링이죠.제가 산건 밑에 구멍이 있어서 밀어 내는 방식 이더라구요. 저런 작은 내경 베어링(뒷쪽 구멍 없음)은 어떻게 풀어야 할까요. 뺀치로 잡아 뽑으면 손상과 기스가 심할거 같아서요. 크기는 전체베어링 약 소형20mm이고 더 작은 저 바늘걸이대의 베어링을 바꾸려고 합니다. 적당한 제품좀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형사법률Q. 토렌트 사건으로 경찰조사 불송치후에 이의제기 됬는데요..먼저 작년 토렌트 저작권법 위반으로 1월 19일쯤 경찰조사를 받고 3~4일 만에 불송치(혐의없음)을 받았습니다. 그 다음 검찰로 넘아가 검사님이 기록반환 해주셨습니다.그리고 한달만인 2월19일 경 상대쪽에서 이의제기를 신청했습니다. 자동으로 사건이 생겨서 검찰수사로 바로 넘어 갔어요. 걱정을 앞두고 4일만에 검사님이 혐의없음(증거불충분) 이라고 나왔습니다. 이러면 한숨 놓아도 될까요..?
- 형사법률Q. 경찰서에서 불송치(혐의없음) 받고 검찰로 넘어가 기록반환 까지 받았는데 20일날 갱신 되었습니다.제가 토렌트 사건으로 경찰서 줄석요구를 받고 조사를 받고. 수사관께서 너무 걱정 말라. 초범이고 전과도 없고. 자기 선에서 알아서 해주겠다며 안심시키며 아주 빠른 시간에 불송치를 주셨습니다. 그게 1월 18~20일 정도고요. 그래서 검찰로 넘어가 검사님도 경찰의 수사에 동의한다는 뜻에 기록반환을 주신것 같습니다. 근데 오늘 새로운 게 떠버렸네요. 보니깐 상대방 측에서 이의제기를 한 모양입니다. 근데 이상한건 경찰서에서 단 한번도 연락이 없고 바로 수사하고 검찰로 넘겨버렸네요. 지금은 검사가 수사중 이라고 뜨고 있습니다. 저번에 기록반환 주신 검사님하고 똑같은 검사님 입니다. 너무 걱정되는데. 어떡하죠. 이게 기소유예 라도 떠버리면 저 영화사가 정말 악질이라서 민사 까지 100% 들어 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물론 탄원서는 써서 보냈구요. 다시는 안쓰겠다. 업로드 자동으로 되는지 몰랐다. 현제 상황이 안좋아 기초생활수급자다. 등으로 해서 보냈습니다. 이거 상대방이 이의제기 해서 다시 재 수수사 들어 간건가요? 앞으로의 전망이 궁금합니다. 밤잠 설치고 걱정으로 하루 하루 보내고 있습니다.
- 화학공학학문Q. 크라이톡스 라는 윤활제 아시는분 계신가요?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윤활제로 크라이톡스 라고 써져 있는데. 이게 양도 적은데 가격이 무시무시 하더라구요.그래서 대체품으로 슈퍼루브? 실리콘 구리스 쓸려고 하는데. 별 상관 없겠죠.?기계는 타투 머신으로 알루미늄 하우징,금속 니들바에 바르라고 하구요, 안쪽보니 고무,프라스틱도 좀 있는데 괞찬겠죠?그리고 크라이톡스가 비싼 이유가 뭔가요..슈퍼루브랑 별 차이도 없어보이는데 무슨 개똥만한 그램수에 몆만원...그에반해 슈퍼루브는 몆년을 써도 충분한 양을 싸게 파네요..
- 형사법률Q. 불송치(혐의없음) 불송치(증거불충분) 차이가 있나요?불송치(혐의없음) 보통 이렇게랑 증거불충분? 이렇게 나오던데저는 혐의없음 나왔거든요.. 둘다 똑같은 건가요? 아니면 조금 다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