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관대한호랑나비177
채택률 높음
여름철에 기름 꽉꽉 채워 넣으려면 무조건 '기온이 서늘한 새벽'에 주유해야 부피가 수축해서 몇 리터 더 들어가나요?
자동차 동호회 아저씨들은 기름값을 아끼려면 무조건 여름철 새벽이나 아침 일찍 주유소를 가라고 합니다. 온도가 낮으면 휘발유의 밀도가 높아지고 부피가 수축해서, 한낮에 넣을 때보다 똑같은 돈으로 몇 리터는 더 들어간다는 과학적 논리를 대시는데요. 지하 탱크에 묻혀있는 기름도 진짜 외부 기온의 영향을 그렇게 많이 받는지 팩트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