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단정한스라소니199
채택률 높음
자동차 기름을 넣을 때, 기온이 낮은 아침 일찍 주유해야 진짜 더 많이 들어가나요?
고유가 시대라 기름값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습니다. 주변에서 액체인 휘발유나 경유는 온도가 낮으면 부피가 수축하기 때문에, 한낮보다는 기온이 뚝 떨어지는 이른 새벽이나 아침에 주유해야 아주 조금이라도 더 많은 양의 기름이 들어간다고 하던데 이 말이 과학적으로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문
단정한스라소니199
고유가 시대라 기름값을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습니다. 주변에서 액체인 휘발유나 경유는 온도가 낮으면 부피가 수축하기 때문에, 한낮보다는 기온이 뚝 떨어지는 이른 새벽이나 아침에 주유해야 아주 조금이라도 더 많은 양의 기름이 들어간다고 하던데 이 말이 과학적으로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