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나의아하답변일기
어르신들이 종종 산이나 도로가에 있는 풀밭에서 나물을 캐시는 것을 보곤 합니다. 저는 실수로 독초도 드실까 봐 걱정이 되는데 어르신들은 독초인지 아닌지 아시고 나물을 캐시는 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고집불통똥털보
전문 약초 채집꾼도 본인이 평소에 가는 산이 아니면 구분 못합니다
매년 같은 장소에서 캐는건 괜찮지만
아무데나 가서 캐려고 하면 절대 안전하지 않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9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탈퇴한 사용자
그게 참 조심스러운 일인데 보통은 오래 보신 눈썰미로 대충 아시는 거지요 잎모양이나 줄기 꺾었을 때 나오는 진액 색깔 보고 구분들 하십니다만 사실 전문가들도 헷갈리는게 독초라 아는 것만 캐는게 상책입니다 그냥 길가에 핀건 오염됐을까봐 안드시는게 나은데 어르신들은 그런거 크게 신경안쓰고 예전부터 먹던거라며 손이 먼저 가시는거라 걱정되시면 좀 말려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요
순수한베짱이295
어르신들은 아마도 살아오시면서 본 나물, 약초의 모양이 데이터가 되어 계신것 같습니다. 따로 공부를 하셨을 수도 있죠! 약초관련해서도 충분히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