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급 케익이나 음식에 금가루를 뿌려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금가루는 먹으면 몸에 좋나요? 나쁘나요?
고급 케익이나 음식에 금가루를 뿌려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결국 식용 금가루일텐데요. 이 금가루는 먹으면 몸에 좋나요? 나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예전 동의보감 등에서는 금을 섭취하면 체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등의 효능이 있다고 전해져 왔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직접적으로 식용금가루의 과학적 효능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식용 금가루의 가루형태는 폐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적당히 사용하고 가루 흡입을 피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식용금가루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간과 콩팥에 흡수가 어려워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어 자주 섭취하지 않는 것을 권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