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미역에 밴 냄새는 어떻게 없앨 수 있나요?

질문이 이상한데 오래된 미역을 냉동고에다 보관했는데, 냉동고의 꿉꿉한 냄새가 스몄네요

미역이 오래됐지만 좋은 미역이라고 선물 받았던 거라 어떻게든 회생해서 먹고 싶거든요

냄새 없애는 좋은 방법 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미역에 냉동고 냄새가 밴 경우에는 먼저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군 뒤 10~20분 정도 물에 불리고 물을 갈아가며 한두 번 더 씻어 주면 냄새가 상당히 줄어듭니다 그래도 냄새가 남는다면 살짝 데친 후 사용해 보시고 곰팡이 냄새나 산패된 기름 냄새처럼 불쾌한 냄새가 강하게 난다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9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무리 좋은 미역이라도 냄새가 배기면 맛이 없을꺼 같아요

    ㅠㅠ 물에 담가보시고 냄새가 안나면 맛있게 드세요

    금손이시면 될듯 하긴해요